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 켜기 설정하세요

반응형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 켜기 설정하세요

 

 

IT 문제를 비롯해서 어떠한 문제든 내가 해답을 알아내면 참 간단하다고 생각하지만, 모를때는 정말 화가 받을만큼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7이하 운영체제만을 쓰다가 갑자기 윈도우10으로 넘어가면서 어려워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운영체제일때 블루투스 연결을 해서 켜기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저는 노트북이기 떄문에 기본적으로 블루투스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데스크탑 같은 경우에는 기본내장이 안되어 있을 가능성두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한건 나중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메뉴를 누르시면 맨 좌측 사이드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보이십니다. 이 톱니바퀴는 익스플로러를 비롯해서 아이폰에도 공용으로 설정으로 인식되는 아이콘 같습니다.

 

 

 

장치 메뉴를 누르시면 블루투스를 비롯해서 프린터,마우스 등에 장치관리자 라구 보셔두 될듯합니다.

 

 

 

첫 화면에서 바로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 에 대한 메뉴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일단 저는 블루투스 메뉴에 끔 상태가 되어있기 때문에 켬으로 바꿨습니다 (bluetooh)

 

다만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인식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즉 양측간에 서로 신호를 받고 서로 인증을 해줘야합니다.

 

 

 

블루투스 켜기/끄기 메뉴위에 보시면 + 플러스 메뉴를 눌러주시면 , 디바이스 추가할 몇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사운드(소리)를 듣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블루투스를 눌러주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몇차례 껐다 키니 드디어 윈도우10 컴퓨터와도 신호가 제대로 잡히면서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장치설정을 진행하면서 완료까지 됩니다.

 

보통 동글이라구 하죠 , 그런 경우에는 블루투스를 켬 해놓구선 따로 디바이스추가를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인식해주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동글이가 없이 신호만으로 서로를 인증해야 할 경우에는 디바이스추가를 따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메인보드에 블루투스가 가능한 내장 하드웨어가 없다면 동글이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보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