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한글 쪽 번호 매기기 한글오피스

반응형

한글 쪽 번호 매기기 한글오피스

 

 

한글오피스 일명 HWP 를 통해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은 양이 방대할 경우에는 추후에 프린터(인쇄) 작업후에 순서를 위해서 쪽 번호 매기기를 이용할려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가능한 기능이기에 모르셨다면 간단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래보면서.

 

한글오피스 2007 기준으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2010 버전과 동일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르지 않습니다.

 

문서 처음부터 쪽 번호 매기기 (1)

문서 중간부터 쪽 번호 매기기 (2)

 

 

 

상단 메뉴에 쪽(W) 화살표 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시면 이건 중간쯤부터 번호 매기기를위한 메뉴가 있구요,

 

문서 처음부터는 쪽만 눌러서 바로 번호매기기를 이용하시면되십니다.

 

 

 

크게 두가지 정도를 설정해주심되는데요,

 

(1) 번호의 위치

(2) 번호의 모양

 

모양은 버전별루 다를수 있겠지만, 보통은 1-2-3 순서대로 하던지 혹은 A-B-C 아마도 숫자 식으로 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듯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번호 위치까지 설정해주시고 넣기 하시면, 첫문서부터 순차적으로 문서 페이지가 변경될때마다 모니터화면상에서 -1- , -2-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십니다.

 

 

 

두번째 방법, 문서 작업 중간쯤 즉, 페이지가 이미 여러개가 앞에 있는 상태에서 쪽번호매기기를 할겁니다.

첫번째와는 조금은 접근 방식이 다르십니다. 쪽 우측에 화살표 조그만한걸 누르시면, 새 번호로 시작 이라는 메뉴가 나오십니다.

 

 

 

쪽 번호 누르시고 넣기 하면 되십니다.

 

 

최종적으로 전 위치를 맨 우측 끝으로 설정을 한 한글2007 의 모습입니다. 어떠세요 쪽 번호 매기기 정말 간단하지요,

추후에 인쇄시에 대량의 문서였을시에는 이 부분이 꼭 필요한 요건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