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인터넷 속도향상 대역폭 설정

반응형

윈도우10 인터넷 속도향상 대역폭 설정

 

 

물론 인터넷 속도라는 측면이 양면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야 하기 위함인가 혹은 체감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많이 실행했을때의 좀더 체감상 느끼는 향상속도인지 애매모호 한 경계가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100메가,500메가 상품들 같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속도를 좀더 빠르게 설정해준다는 의미이지, 인터넷 자체의 속도향상과는 무관하다고 보심됩니다.

또한 이 속도에 측면에는 컴퓨터 자체의 하드웨어 적인 요소도 가미 되기 때문에 사실 대역폭 설정만으로 몇배 빠른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구 보심될듯 합니다.

 

전문적으로 가면 대역폭이란 부분이 어렵지만, 쉽게 말해서 속도는 대역폭이 넓을수록 빨리진다구 보심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같은 경우에는 80% 로 제한을 걸어두었습니다. 제한을 푸셔도 컴퓨터에는 전혀 지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메인화면 맨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 옆에 돋보기를 누르시면 실행창이 나오는데요, 이쪽에 gqedit.msc 를 입력해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이 화면에서 이제 천천히 위치로 이동을 해야되십니다.

 

컴퓨터구성에서 관리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로 이동을 해주십니다.

 

 

 

Qos 패킷 스케줄러 에 보시면, 예약 대역폭 제한 이라는 메뉴가 있으심을 확인할수가 있으세요

 

 

 

저또한 노트북을 구매하고 윈도우10를 설치한후에 처음으로 이 메뉴로 와봤더니 정말 80%로 제한이 되어있더군요, 이제 이걸 해제해서 최대로 넓혀볼겁니다.

 

사용 에 체크를 해주신후에, 대역폭제한을 0% 로 변경하시고 [ 적용 ] -> [ 확인 ] 를 눌러주시면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킬수 있는 대역폭 설정이 끝나셨습니다.

 

물론 체감상으로만 오 좀더 빠른데 라는 표현이 맞을듯도 하지만, 논리적으로는 대역폭을 넓힐수록 속도는 향상된다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