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mkv mp4 변환 쉽게하는방법

반응형

mkv mp4 변환 쉽게하는방법

 

 

예전에는 다음팟인코더로 변환을 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순수하게 편집작업이 아닌 변환작업이라면 카카오인코더가 좀더 편리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토xx 라는곳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mkv 라던지 avi 여서 스마트폰 기기에서 보기위해서 하실거라구 봅니다.

 

용량적인 측면과 더불어서 스마트폰 화면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고화질 고용량은 효율적이지 않고 또한 시청하기에도 스마트폰은 mp4에 최적화 되어있다구 보심되십니다.

 

 

 

연관검색어에 카카오인코더 있다는건 그만큼 mkv 파일을 mp4 변환하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는 뜻도 되시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카카오인코더 입력하시고 엔터쳐주시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세요

 

 

 

다행스럽게도 다운로드후 설치시 광고쇼핑몰 바로가기 설치 체크는 없는듯 합니다.

 

 

 

카카오인코더가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파일추가를 누르셔서 변환을 하시고 싶어하는 mkv 파일을 선택해주십니다.

 

 

 

 

그리고 그아래에 저장하고 싶어하는 폴더까지 설정해주심되십니다.

 

 

 

최종적으로 mp4 로 변환하려는 이유가 아마도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시청을 하기 위해서 일테니 우측에 보시면 mp4 파일이 있으실겁니다.

 

그중에서도 mp4 모바일용 으로 해주시면 좀더 호환이 잘되실뿐더러, 변환속도도 빠른편입니다.

 

최종적으로 [ 변환시작 ] 눌러주심되십니다.

 

 

 

물론 요즘 스마트폰으로 오픈로드 혹은 데일리모션 등을 통해서 실시간스트리밍 으로 영화를 보시는분들도 많지만, 아무래도 데이터 소모적인 부분과 더불어서 버퍼링이 심할때는 정말 보기가 불편하더군요.

 

아직까지도 그래서 그런지 모바일 전용 mp4 파일로 변환해서 옮겨서 보시는분들이 꽤 많으신듯 하더라구요,

 

카카오인코더 있으면 mkv 라던지 avi 는 쉽게 mp4 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편집은 불가능하고 인코딩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보심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