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생일설정 ON/OFF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설정 ON/OFF

 

 

어제는 페이스북 연애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가끔 카카오톡을 보다보면 생일입니다. 축하해주세요 라는 번뜩이는 이모티콘을 볼때가 있는데요, 혹시라도 해보고싶으신분들을위한 깨알 TIP 카카오톡 생일설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 설정을 오픈하고 싶을때는, 카카오스토리가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카톡상에서 바로 실행은 못하지만 , 설치만 하시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되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는 앱스토어(아이폰 기준) 으로 이동하지않고 카톡상에서 바로 하단 메뉴중에 더보기를 눌러서 스크롤을 내리니 , 카카오스토리 어플설치 를 할수 있는 창이 있어서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카스 로그인창에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설정하신후에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십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세팅이 완료되었고, 생일을 설정하고 이걸 카톡에서 프로필에 친구들이 볼수있게 오픈할건지도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맨아래 메뉴중에 ... 점점점을 눌러서 [ 설정 ] 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일단 설정에서 다음메뉴로 오시면 카카오계정 메뉴를 눌러서 접속하셔서 생일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계정 -> 내정보관리 (비밀번호 필수 입력) -> 생일설정

 

 

 

다시 설정 메뉴로 나와서,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이라는 메뉴로 나오십니다. 그럼 그 화면에서 생일 메뉴를 ON/OFF 할수가 있습니다.

 

스토리에 입력한 내 생일을 카카오톡 친구들이 보거나 알수있습니다. 라구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어떠세요 간단하지요

 

 

 

사실 국내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메신저라구 할수있는 카카오톡 SNS를 어떻게 이용하는과는 개개인에 따라 다를것이라구 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본 생일설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이구요, 생일설정을 구지 하고 싶지 않다면, 다시한번 카카오스토리에서 생일 OFF 로 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