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SD카드 쓰기금지 인식오류 원시적인 방법이 더 현명할때도

반응형

SD카드 쓰기금지 인식오류 원시적인 방법 더 현명할때도

 

 

SD카드의 사용용도는 USB보다도 넓다구 볼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따라서도 삽입이 가능한것두 있구요 디지털카메라에서는 SD카드가 필수이기도합니다.

아무튼 이번시간에는 SD카드의 쓰기금지 라구두 불리며 혹은 인식오류 일때 해결하는 팁을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일전에도 포스팅을 했을때는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방법도 제공했지만, 이번에는 강력한 포맷을 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서 원시적인 방법이 오히려 효과가 좋을때가 있기에 그 방법을 위주로 써볼까 합니다.

 

 

 

너무 기본적이지만 일단은 SD카드의 사이드 부분에 있는 Look 이 제대로 풀려있는지부터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것부터 체크를 하시느게 오히려 현명하다고 봅니다.

 

 

 

그 다음에 체크해봐야할 기본적인 사항

 

(1) 삽입하는 컴퓨터의 투입구를 몇번 바람을 분다

(2) sd카드의 금색 접촉부위를 바람 불어본다

(3) sd카드의 금색 접촉부위를 헝겊 같은걸루 비벼서 딲는다

(4) 최소 2~3번에서 최대 10번가량 삽입하면서 인식이 되는지 살핀다

 

저또한 오랜기간 사용하고 있는 sd카드가 가끔씩 컴퓨터에서 제대로 인식을 못할때는, 레지스트리를 만지지 않고 이런 원시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일이 대다수 입니다.

 

 

 

이제 인식은 되지만, 레지스트리로도 쓰기금지를 해결하지 못할때는 강제포맷을 해보는 방법입니다. 다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해주셔야 해요

 

 

 

다만 포맷시 당연한애기겠지만, 기존의 데이터는 모두삭제되기 떄문에 중요하다고 여기는건 백업이 필수이십니다.

 

 

 

실행파일의 용량은 6~7MB 이기 때문에 컴퓨터상으로 저장하지 않고 바로 실행모드로 다운로드 진행후 설치하셔도 되십니다.

 

그리고 위 화면이 바로 로우레벨 포맷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사용범위가 디지털카메라와 더불어, 스마트폰 거기다 컴퓨터 까지 작은 크기에도 대용량 제품군도 많을만큼 지금은 USB 보다도 더 활용적인 SD카드 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쓰기금지 라던지 인식오류 일떄 기본적인 포맷프로그램을 이용하시거나 , 레지스트리 변경이 최선일수도 있지만, 일단은 기본적인 Look 상태 확인과 더불어 접속부위의 이물질 혹은 먼지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컴퓨터도 사실 왠만해서는 고장이 잘 나지않습니다. 먼지를 제때제때 제거해주시면 좀더 오래 안정적이게 사용할수 있다라는점 !!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저장위치  (23) 2017.12.27
카카오톡 생일설정 ON/OFF  (0) 2017.12.21
mbc온에어 무료 모바일/PC OK  (0) 2017.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