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저장위치

반응형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저장위치



아이폰을 5년째 쓰고 있음에도, 언제나 아이튠즈를 만지는건 쉬우면서도 어렵다는 생각을 심하게 느낀 하루였습니다.

바로 문제의 포스팅 아이폰을 아이튠즈로 백업시 용량이 부족할때 C드라이브에서 타 드라이브 예로 들어서 D드라이브로 하고싶을때 하는 방법이죠,


다만 이미 널리 알려진 명령프로토콜로 된다면 만사 OK 허나,, 이게 먹히지 않을경우가 있습니다 .. 그게 바로 저에 상황이였습니다 포스팅 할려다가 1시간 잡아먹었더랬죠,, 아무튼 해결방법도 알았으니 더욱 질 좋은 포스팅이 될듯합니다.




일단, 저에 상황은 이미 한차례 C:\ 드라이브에 백업을 한차례한 상황이였습니다. 다만 하던 도중에 용량부족으로 중도포기한 사례였습니다.


(1) 기존의 C:\드라이브 아이튠즈 백업폴더에 백업폴더를 삭제합니다.

C:\Users\계정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아이튠즈 접속후 아이폰도 연결한 상태에서 , 좌측 상단에 메뉴중에 편집->기본설정 으로 이동해주십니다.




기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삭제한 백업 폴더가 다시 생성이 될겁니다.




(2) 다시 생성된 백업 폴더를 다시한번 삭제처리합니다. 이 과정을 하는 이유는 파일이 이미 있으므로 오류가 뜰때입니다. 제가 그 경우였구요 혹시라도 한번도 백업을 하지 않은 분들은 이 과정을 생략하셔도 되십니다.









그다음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창에 cmd 입력하시면 위에 CMD 가 나오고 우측마우스 클릭해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모드로 접속합니다. 컨트롤+R 모드로 하면 관리자권한모드 안되십니다. 윈도우키 눌러서 실행창에 입력하세요




DOS 상태에서 제가 맨 아래 올려드릴 TXT 파일을 복사하기 붙여넣기 하심되는데요, 일반적인 키보드로 하는 컨트롤 C,V 모드는 적용이 안되시기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의 포스팅에는 맨 마지막에 원하는 드라이브에 Backup 폴더를 적는데요, 저는 임의적으로 일단 D:\ 드라이브만 설정해보았습니다.

일단 문구는 성공적입니다. 그럼 다시 아이튠즈 가서 실행해보도록하겠습니다




따로 만질건 없구요, 기존과 동일하게 아이튠즈에서 지금백업을 누르면 되십니다.




백업이 성공적으로 진행이되네요, D:\ 드라이브에 아이튠즈 백업폴더가 생성이되었내요,



mklink/d "C:\Users\계정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D:\"


B대문자 유념하세요, 소문자 아니고 대문자로 해주셔야 하구요, 계정이름은 각 컴퓨터 접속할때 유저 다음에 저같은 han 이였구요 컴퓨터 폴더를 확인하시면되십니다.


저는 임의적으로 D:\ 드라이브 뒤에 백업 폴더를 만들지 않고 실행한경우입니다.



아이폰 .. 쓸때는 몰랐는데 아이튠즈에 관한 포스팅을 하면서 정말 사소한거에 머리가 아프더군요,, 그래도 해결하니 뿌듯합니다. 저는 일단 백업을 한번 한경우였다는걸 유념


(1) C:\ 백업폴더를 삭제한다

(2) 아이튠즈 이동해서 기기 접속후 백업폴더 생성

(3) 생성된 백업폴더 다시 삭제

(4) DOS 상태 관리자모드 명령 프로토콜 입력

(5) 백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