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컴퓨터 사용기록 정확히 알아보는방법

반응형

컴퓨터 사용기록 정확히 알아보는방법



아마도 많은 분들이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어느정도 감시하고자 이 프로그램의 이용을 원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이 프로그램 특성상 3주이전에 정보는 유료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지만 구지 필요치 않을꺼라구 보구요,


또한 한가지의 더 팁이라면 사업왕 이라는 분께서 만드신 오늘뭐했니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잘만 이용하시면 컴퓨터가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어떠한 형태의 작업을 했는지도 알아볼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사용기록 ON/OFF 기록을 알아볼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neuber.com/free/pctime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되시구요, 압축파일을 저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하시면되세요, 




일단 보는방법은 이렇습니다, 화면 중간에 보시는 빨간색 부분은 예기치않게 컴퓨터가 OFF 된 내역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맨 좌측에는 날짜가, 그리고 맨 우측에 시간은 그날 컴퓨터가 ON 되어진 전체시간을 알려줍니다.




보라색 라인이 컴퓨터 전원이 켜진후에 꺼지기전까지의 시간을 표현하고 있다구 알아두심 될듯 합니다.








그리고 사업왕 이라는 블로그에 올려져있는 파일입니다 (직접 만드셨다구 합니다) 아무튼 컴퓨터 로그 기록이 아닌, 컴퓨터가 전원이 켜지고 나서 어떠한걸 했는지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자녀가 어떠한걸 컴퓨터로 했는지 알아볼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실행시 자동실행

(2) 자동백업 


물론 원치않다면 프로그램을 종료하심되십니다.





제 생각으론 첫번째의 PC ON/OFF 를 알아볼수 있는 프로그램만으로도 충분히 우리가 원하는 컴퓨터 사용기록에 대한 갈증은 해소될듯 합니다.


물론 최근에는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이 더욱 무서운 존재인듯도 합니다만, 아무튼 원하는 프로그램 이셨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