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사진 배경 없애기 지우기 (투명화) 프로그램없이

반응형

사진 배경 없애기 지우기 (투명화) 프로그램없이



사실 이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포토샵,파워포인트 등으로 간단하게 할수가 있는데요, 사실 말이 쉬어서 이런 프로그램이지, 자신의 컴퓨터에 없다면은 하지 못하느냐? 아닙니다. 가능합니다 다만 간단한 이미지 일경우에 쉽게 할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알려드리는 사진 배경 없애기는 프로그램없이 웹상의 포토샵이라구 할수있는 사이트에서 진행해보았는데요,

저두 처음 이용했는데요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해서 이용하기 쉽더군요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pixlr.com/editor/


사이트 접속후 , 새 이미지 생성을 눌러주십니다. 




투명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십니다. 일단 제가 조금 험난한 이미지를 테스트로 해서 끝가지 진행은 하지 못했습니다.




레이어 선택 한 다음에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를 눌러주심되십니다. 물론 원하는 이미지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되시겠지요







제가 조금 고난이도 사진을 선택해서 깔끔하게 발차기 사이드를 전부 깨끗하게 지우는게 어렵더군요,, 이런 이미지말고 조금 간단한 이미지라는 가정하에 기능을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포토샵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지요, 이쪽에서는 마술봉도구라구 합니다. 그리고 지우고 싶은 곳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시고 DELETE 를 누르시면되십니다.

다른 기능들도 마찬가지로 삭제 버튼이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마술봉도구로 깔끔하게 선택하기가 어려울때는 올가미도구를 이용하셔도 되시구요, 지우개도구로 하시면 좀더 편리하게 없앨수가 있으십니다.




최종적으로 배경을 모두 지우신 상태에서 저장할때는 꼭 PNG파일의 형식으로 해주셔야 완벽하게 투명배경화면으로 저장된다구 보심되시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진행이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간단한 사진 배경 없애기 혹은 지우기 일때 유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