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숨김폴더 찾기 윈도우7/10 버전

반응형

숨김폴더 찾기 윈도우7/10 버전 



제가 처음에 이러한 문의를 해본건, 분명 해당 폴더에 특별하게 용량이 큰 파일이 없음에도 용량을 많이 잡아먹고 있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이게 무슨 이유인지 몰랐으나 알고보았더니, 파일자체 혹은 폴더가 숨겨져 있는 형태였습니다.


또한 간혹 문제해결을 위해서 해당 파일을 찾아야하는데 숨겨져 있는 경우에도 이같은 숨김폴더 찾기 방법을 통해서 쉽게 해결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제가 일단 윈도우7 윈도우10 두개의 운영체제를 모두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에 두 운영체제 모두 알려드릴텐대요, 진입경로만 다룰뿐 동일한 방법의 시스템이라구 보심되시겠습니다.



윈도우7 숨김폴더 찾기 및 보기

일단 윈도우탐색기 혹은 원하는 폴더를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십니다. 좌측에 보시면 [ 구성 ]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세요




레이아웃 바로 아래 폴더 및 검색 옵션 이 있으십니다.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부터 상단에 위치한 [ 보기 ] 메뉴를 누르시면 위에 해당 이미지가 나오시는데요, 숨김 파일 및 폴더 에 보시면 두번째 표시되있는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를 하시고 [ 적용 ] [ 확인 ] 를 눌러주시면, 감춰져 있던 폴더 및 파일이 화면에 반투명 상태로 나타나십니다.







윈도우10 숨김폴더 찾기 및 보기

다소 인터페이스가 달라서 저두 초반에는 어리둥절 했습니다. 다만 구성->폴더옵션 으로 가던 윈도우7에서 벗어나서,


초기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 보기 ] 메뉴를 누르시고 맨 우측에 [ 옵션 ] 으로 이동해주시면되십니다. 좀더 접근은 간단해졌습니다.




보기메뉴에서 윈도우7가 동일하게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를 해주시고 [ 적용 ] -> [ 확인 ] 를 누르시면 절차는 끝나게됩니다.



사실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저는 이동식디스크,USB,SD카드 가 특별한 파일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용량이 늘 부족해서 무슨 이유인지 생각하다가, 이 방법을 통해서 불필요한 파일들은 삭제하곤 했었습니다.

혹시라도 어떠한 파일을 분명 다운로드 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이지 않는 경우이거나, 특정 파일들이 없음에도 용량이 부족했다면, 위 방법을 통해서 쉽게 이용해보시면되시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