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계정 변경 방법 실제 후기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스토어팜을 운영하다보니, 물론 전화번호를 오픈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문자 서비스 보다는 확실히 카톡을 이용하는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또한, 많은 분들이 카톡 ID를 이용한 문의를 많이들 선호하십니다.


하지만 기존에 이미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신이 운영하는 혹은 원하는 영어 ID 를 변경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연 이럴때 기존에 이미 생성된 사용자라면 어떻게 해야 카카오톡 계정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카카오톡은 1 스마트폰기기에서 1계정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즉 다시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흔히 가상번호 를 이용해서 새로운 카톡 계정을 만들었다구 하여도, 이미 카톡이 실행되는 핸드폰에서는 로그아웃 자체가 안될뿐더러, 기존의 계정@이메일 형태로 설정을 해놓으셨다면 변경이 안된다는거지요,


그래서 번호가 바뀌지 않는 상태라면, 방법은 딱 한가지만 존재합니다 바로 . 탈퇴후 재가입이라는거죠




탈퇴를 함으로써도 계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주의사항 또한 꼭 인지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 내프로필정보 삭제

○ 친구목록 삭제

○ 선물함 내역 삭제

○ 아이템함 내역 삭제 (이모티콘)

○ 대화내용

○ 카카오페이

○ 그외에 사용자가 설정한 모든 정보


참고로, 이미 기존에 연락처에 친구/지인 분들의 전화번호가 저장이 되어있거나, 서두에서 말씀드린대로 번호가 바뀌지 않는 상태라면, 사실 친구목록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두 된다구 봅니다.

다만 이제 중요한 대화내용은 같은건 백업을 해두시는게 당연히 중요하겠죠








그리고 기존에 ID/PASSWORD 까지 두세차례 확인 절차를 거치시면 완벽하게 탈퇴처리가 완료됩니다. 그후에는 재가입을 하심 되십니다.




일단 처음에 가입하는 절차는 신규로 가입하느거랑 동일하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을 바꿨지만, 기존의 번호는 그대로 유지한채 통신사만 바꾼상태였어요 물론 기종도 바꿨구요,


그로인해서 아직 전화번호를 백업한걸 업로드 하지 않았기에, 연락처가 비워있는 상태라서 친구목록이 전혀 나타나지 않더군요, 하지만 상대방은 제 번호가 이미 저장되어있기에, 제가 뜨는걸루 나오는듯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설정 메뉴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개인/보안 를 이동한후에 카카오계정 설정으로 가시면 이렇게 신규로 계정을 다시 만들수가 있으십니다.


다만 일반적인 soopi / 비밀번호 형태가 아닌 soopi@이메일 의 형태로만 가능하기에, 계정을 바꾸기 전에 미리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놓으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Key Point

※ 기존에 이미 동일한 핸드폰에서의 카카오톡 계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탈퇴후 재가입 방법밖에 없다는걸 숙지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카카오톡은 로그아웃 자체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1 핸드폰 1 계정임을 꼭 알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부계정은 다른폰을 이용하셔야 되십니다. 공기계 혹은 번호가 다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