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컴퓨터,모바일,어플

반응형



구글봇이 얼마나 똑똑한지... 유튜브를 이용하는 분들은 다들 아실겁니다..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최근에 본 영상을 토대로 비슷한 류들의 영상물들이 배치된다라는사실..

간혹 이게 싫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내가 본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을때 유튜브에서 허용하고 있는 검색기록 를 삭제하거나 시청기록을 지우기 하시면되십니다.


또한 지우기/삭제를 떠나서 현시간 이후로는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게도 설정을 할수가 있으십니다. 물론 타이틀은 컴퓨터,어플,브라우저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되어있지만, 방법은 비슷비슷 합니다.


※ 유튜브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포스팅을 이어나가겠습니다. ※




제일 먼저 PC(컴퓨터) 로 접속했을때의 삭제방법입니다. 맨 좌측에 보시면 사다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최근 본 동영상 이 라는 타이틀의 라이브러리가 보이실겁니다.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PC화면에서는 우측에 시청기록/검색기록 등에 대한 메뉴가 보이실거구요, 지우기만을 할것인지 혹은 시청기록/검색기록을 원천봉쇄 할것인지도 설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 화면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실행했을때구요, 로그인 한 상태라면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의 자신의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그걸 누리시면 [ 설정 ] 이라는 톱니바퀴 모양이 보이십니다.




공개설정에 바로 이렇게 , 시청기록 이라던지 검색기록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면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 저같은 아이폰 유저라면 사파리앱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다른가라는 의문이 생기지만,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시고 설정으로 이동하신후에 최근 본 동영상으로 이동하시면 본래대로 해당 방법을 실행할수가 있으십니다. PC버전과 비슷한 문구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저는 검색기록 시청기록을 지웠더니,, 아주아주 오래전에 딸아이가 즐겨보던 류의 애니메이션 피크퐁을 비롯해서 영상들이 새롭게 배치된걸로 보입니다.. 이것도 맘에 안든대 말이죠 ,,

이것으로 알고나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대책없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30초면 된다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