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크롬 우클릭 해제 복사방지

반응형


본래 저는 익스플로러에서 알툴바를 이용해서 이걸 해제해서 쓰곤 했지만, 어느순간부터 익스플로러 자체가 너무나 제 컴퓨터에서 느려지는 현상때문에 결국 크롬 브라우저로 옮겼는데요,

본래 쓰던 알툴바를 이용못하기 때문에, 우클릭 해제 (복사방지) 등을 이용하기가 조금은 불편한 상태로 이용하다가, 이제서야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쓰고 있는데요,


가끔 어떤글을 보면, 크롬 자체내 기능중에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하면 된다라는 글도 본듯 한데요




일단 제가 확장프로그램 설치전에, 미리 이 기능을 해보았지만, 안되더군요.. 그래서 결국에 목적이였던 확장프로그램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단 저는 아래에 있는 pig Toolbox 라는 프로그램 크롬에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이 좋았던 이유는 본래의 우클릭 해제 말고도, 단축 URL 만들기도 가능하더군요


:: 확장프로그램 바로 설치 ::


참고로, 크롬에 설치된 후에는 반드시 재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브라우저 자체를 처음에 저두 설치와 동시에 왜 안되지 했었는데요 알고보니 껐다 켜야 되더군요







우클릭 막힘 풀기 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누르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실행중이라는 문구가 나오십니다. 그리고제가 자주 쓰는 짧은 URL 일명 단축 URL 인데요 이것두 가능하더군요




일단 본래는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이 나오지 않던 특정 테스트 사이트에서도 가능함을 알수가 있구요 또한 복사방지 글.. 




깔끔하게 이용이 된다는사실.. 이정도만 알려드리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또한 이것외에도 좋은 프로그램들이 더욱 많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위 두가지중에 아랫쪽 pig toolbox 에 대한 설명서 정도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떤때는 그래두 익스플로러에서 쓰던 알툴바가 그리울때도 가끔 있더라구요,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무궁무진한 확장프로그램 떄문에 계속 이용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