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xinput1_3.dll 다운 오류 해결 TIP

반응형


사실 해당파일이 없어지는 경우는 보통 온라인게임이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 서로 충돌함으로써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xinput1_3.dll 다운 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다이렉트 X 를 최신사양으로 설치함으로써 대처가 가능하다는걸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해당 파일을 해당 폴더에 삽이하는게 가장 간단하고 또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수도 있다구도 봅니다.




:: 바로가기 ::


다이렉트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를 설치하여도 문제가 해결되긴 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십니다.




다음화면에서 체크하지 마시고 바로 우측 하단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다만 이렇게 Bing 바를 다운로드 설치를 거부할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게 함정이죠, 물론 네이버 다운로드센터를 통하면은 이 부분을 체크할수도 있다구도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가장 많은분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에러의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거지요, 일단은 자신의 운영체제부터 알아야 합니다.

이 부분을 무시하고 해당하는 폴더에 삽입하지 않을경우에는 에러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단 저는 32비트 라구 나오내요 , 32비트 64비트 두가지로보시면되는데요, 이제 C드라이브의 windows 폴더로 이동해주십니다.




System32 : 32비트

SysWOW64 :: 64비트


즉, 자신의 운영체제 확인후에 해당운영체제에 맞는 파일를 해당 폴더에 넣어주기를 해주심되십니다.


xinput1_3(32bit).zip

xinput1_3(64bit).zip


사실 첫번째 방법보다는 두번째 방법이 좀더 정확하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다만 간혹 이상한 루트를 통한 경로를 제공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할부분이기도합니다. 특히 요즘은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도 xinput1_3.dll 오류가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쉬운 다운으로 해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