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앱스토어 카드 등록 처음이용자분

반응형


이전 게시물인 아이디를 만들으셨다면, 다음 앱스토어 카드 등록을 해야지만 이제 다운로드를 진행할수가 있으신데요, 일단 여러가지의 내용들이 있겠지만, 저는 일단 처음 이용자분들을 위해서 첫 단계부터 진행해드릴까 합니다.


저또한 체크카드 와 더불어서 최종적으로는 신용카드로 등록을 했지만, 체크카드가 안된 이유는 확실치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전용이라서 그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아이폰 설정(톱니바퀴) 모양으로 이동하시고 중간정도 내리시다보면 이렇게 아이튠즈 및 앱 스토어 라는 메뉴가 나오십니다. 그전에 일단 아이폰이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진행됩니다.




맨 위에 로그인을 눌러주십니다.




카드등록을 하지 않은 신규의 상태라면 이런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이제 확인을 눌러서 카드등록창으로 이동을 해주심되십니다.




Apple ID로 구입하시려면 이용약관에 동의하신후에 지불방법을 추가해주셔야 한다구 하내요, 이부분에 대한 동의하기 버튼을 체크해주시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신용/직불카드 비자,마스터카드,아멕스 카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카드번호는 이제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아이폰에서 인식을 합니다, 다만 제가 일단 체크카드로 먼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실패를 했었습니다.


체크카드 또한 마스터카드 였지만, 국내전용이였는지는 제대로 확인을 못했구요, 해외직구할떄 주로 쓰는 신용카드 마스터카드를 테스트를 해보니 바로 1달러 지불 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오고, 다시 1달러 취소 문자가 날라오면 정식적으로 승인이 되었따구 보심되십니다.




청구주소란에는 한글로 쓰셔도 되기때문에, 도로명 주소를 토대로 평소에 쓰던 주소대로 입력해주시면 큰 문제없이 바로 진행이 되시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체크카드로 등록을 한다던지, 혹은 카드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글들이 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신용카드로 아이폰 애플스토어 에 카드등록 결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또다른 아이폰에 관련된 좋은글 게시해보겠습니다.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튠즈 음악넣기 세세하게  (7) 2018.02.02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  (0) 2018.02.02
JPG 용량줄이기 1분이면 OK  (0) 2018.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