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JPG 용량줄이기 1분이면 OK

반응형


사실 일명 사진파일이라구 하고 이미지라구하지요, 그 대표적인 확장자 JPG 용량줄이기 방법은 매우 맞습니다. 프로그램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라면 그림판도 있겠으며, 좀더 고급으로간다면 포토샵,포토스케이프도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이 가능하다라는 점을 감안하고 1분도 채 걸리지 않게 바로 웹사이트상에서 용량을줄여주는 곳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용량을 최대한 줄이거나 혹은 화질손상은 최대한 적게해보거나 두가지를 모두 잡을수 있는 곳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 바로가기 ::


사실 이곳은 이미지파일의 화질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곳중에 하나입니다. 허나 많은분들이 화질보다는 용량을 최대한 줄이는것에 기대를 많이 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이용방법은 업로드 포토 를 누르시면 이동되십니다.




아마도 우리가 바로 무료로 사용할수 버전이 Free 겠지요, 일단 업로드 쪽를 눌러서 원하는 JPG 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본래의 용량은 4448KB 약 4.5MB 를 실험해보았는데요, 2배정도로 압축이 되어서 2.1MB로 줄었습니다.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당연히 컴퓨터로 저장이되구요



다만 저또한 웹상으로 여러가지 활동을 많이 하지만, 간혹 홈택스 라던지 특정 사이트에서 사진을 업로드 시킬때 2MB 로 제한을 거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경우를 대비해서 좀더 압축률이 좋은곳이 있습니다.




:: 바로가기 ::


가장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보기위해서 저 또한 첫사이트와 동일한 JPG 파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이쪽은 드래그해도 되십니다.




와우... 이곳은 1.1MB까지 줄였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ALL 버튼을 누르시면되는데요,




첫번째 곳은 JPG 형태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구요, 판다모양의 두번째곳은 압축파일로 저장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단도직업적으로 ,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통해서 최대한 용량으 줄여서 JPG 파일을 원하신다면 판다모양이라는점 이 부분만 숙지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듯 합니다.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  (0) 2018.02.02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루트  (0) 2018.02.01
xinput1_3.dll 다운 오류 해결 TIP  (0) 201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