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엑셀(EXCEL)

효율적활용 엑셀 창 2개 띄우기 및 분리

반응형


효율적 작업을 위한 필수적인 TIP 엑셀 창 2개 띄우기 분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최근에 스토어팜(쇼핑몰)을 운영하며 관리하다보니, 일명 구매정보에 대한 관리를 거의 엑셀을 작업해야 하다보니, 한창으로 아닌 여러창으로 비교하면서 해야 좀더 편리하더군요, 허나 이러한 부분이 엑셀 2006버전전에는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되지 않더라구요




흔히 이미 한개의 파일이 열린 상태에서, 새로만들기 를 한다던지 새로운 파일을 열기 하면은 새로운 창이 또 뜨기를 원하지만 실상은.




기존에 열려있었던 창은 작업표시줄로 내려가 있는 상태에서 새롭게 오픈한 파일이 띄우기 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럴때 다시 작업표시줄에 기존에 파일을 누르면 새로운 파일의 창은 또 숨겨져 버렸는데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 여러 블로거분들이 레지스트리 를 만지를 포스팅을 많이들 하셨더라구요, 전 구지 그런 방법이 아닌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제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은 레지스트리를 만져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엑셀 2007 ver 입니다.



한 화면에 2개이상 띄우기

일단 분리방법이라기 보다는 , 한 excel 화면 두개 이상의 창을 띄우기 할때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숨겨져있는 창을 눌러서 [ 이전 크기로 ] 누르면 한 엑셀 창에 또 한개의 새로운 창이 뜹니다.



바탕화면에 엑셀 2개 이상 분리

이 방법은 다소 웃기지만,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기본프로그램에 있는 엑셀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으로 이동시켜줍니다. 작업표시줄로 옮기시면 안되십니다.




그리고 이미 열린 파일 말고, 바탕화면에 옮긴 엑셀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한화면에 새로운 창이 띄우는게 아니라,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분리되어서 오픈되는걸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구지 레지스트리는 만지지 않으셔두 되신다는점




원하시면 이렇게 계속 무한대로도 실행은 가능합니다. 물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원하는 만큼은 띄우기를 하는게 정답이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너무나 해결해보면 간단하지만, 모든 문제의 해답은 그렇듯 알고 나면 너무나 간단하다라는사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