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엑셀(EXCEL)

엑셀 날짜 계산 함수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

반응형

엑셀 날짜 계산 함수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



이번 포스팅은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한 간단한 날짜 계산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예전에는 핸드폰에 디데이 설정을 하고도 했는데요, 그때가 왠지 모르게 그리워지는 포스팅입니다.


엑셀은 자체적으로 함수를 이용해서 수학적으로 많은걸 이용해볼수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인데요, 특히 일정한 표가 있다면 전체 표를 특정 퍼센테이지로 한번에 올릴수도 있기에 알면 알수록 유용한듯 합니다.


일단 날짜 계산의 키 포인트 함수 명령어는 DETADIF 인데요, 이 부분을 제대로 써먹는 루트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임의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사실 연애시작/연애진행 이런 문구는 구지 없으셔두 무방하십니다.

2015-12-01 (시작점) 2017-12-13 (종료점) 정도로 이해하시고 봐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년(Y year) 월(M month) 일(D day) 라구 이해하시면되십니다. 명령어 설정 방법은 이렇습니다.


값의 결과물을 원하는 위치에 클릭하신후에 =datedif( 까지 누르신상태에서 시작하고픈곳 마우스 클릭 + 종료점 마우스 클릭하면 위치가 설정되시고요 그다음에


, -> " (Y.M.D) " 이걸 붙여서 쓰시고 ) 엔터 치시면됩니다.





다음에 월수 계산 방식의 명령어를 보시면 좀더 이해가 쉬우실듯 합니다.




제가 좀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년수 계산은 =DATEDIF(시작점,종료점,"Y") 엔터치시면되십니다. 월은 M 를 넣어줌 되구요 , 날짜는 D 를 넣어주심되십니다. 쉽게 이해가 되셨지요? 엑셀을 이용한 디데이 간단 결과물도 얻을수가 있으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