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엑셀(EXCEL)

엑셀 자동저장 폴더 위치 및 저장여부 설정 방법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쓰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 열심히 글을 쓰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멈추거나 인터넷상태가 좋지 않아서 업로드 하지 못했을경우에 정말 난감한데요 엑셀 도 마찬가지죠 열심히 작업을 해놓았는데.. 자동저장 메뉴를 설정해놓지 않은 상태에서 .. 컴퓨터가 이상징후가 있을때

 

엑셀 자동저장 폴더 위치 및

저장여부 설정

 

 

그렇습니다, 엑셀내 설정에서 자동저장 여부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 그리고 간혹 설정만 해놓은상태에서 저장된 폴더위치를 몰라서 궁금해 하신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랍니다

 


 

 

일단 저는 엑셀 2007를 보유중입니다 일단 제가 보유한 엑셀의 기준으로 알려드릘까 합니다 , 실행한 모습입니다 좌측 엑셀 아이콘 메뉴를 눌러서 이동해주십시오


 

 

좌측에 인쇄 라던지 저장 준비 뭐 메뉴들이 많습니다만 아무거나 눌러서 우측 하단에 이렇게 EXCEL 옵션 이라는 메뉴가 뜨게만 나오시면되세요 , 그리고 눌러서 이동

 


 

 

그럼 좌측에 [ 저장 ] 메뉴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 우리가 원하는 자동저장 여부를 알려주는 메뉴와 또한 자동저장 되었을때의 폴더위치까지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에 대해서 몇몇분마다 설정을 할수가 있구요 , 만약 이 기능이 싫다면 물론 체크를 풀어주시면되시겠습니다

 

 

 

파일의 형식을 자신의 스타일대로 설정이 가능

몇분마다 자동저장 설정 가능

자동저장된 파일의 폴더 위치 확인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주시면되시구요 , 그리고 엑셀 2010 이상의 버전 2013 이라던지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동하시면되시냐면

 


 

 

인터페이스야 조금은 다르겠지만 , 메뉴는 거의 비슷합니다 좌측에서 [ 옵션 ] 을 누르시면 바로 저장 에 대한 메뉴얼들이 나오십니다

 

마찬가지로 엑셀 2007 과는 별반 다르지 않게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설정을 하실수가 있으실겁니다

 

이것으로 엑셀 작업중에 발생할수 있는 불상사를 막기위한 자동저장 설정 그리고 저장된 파일의 폴더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