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노트북 화면캡쳐 맥북/LG/삼성 기본탑재기능사용

반응형


제조사가 중요하지 않은 노트북 화면캡쳐 그럼 뭐가 중요할까요(?) 그건 바로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른 사용법


일단 저는 IT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총 3대의 컴퓨터를 보유중입니다. 한대는 데스크탑 이구요 이번 포스팅에 필요한 노트북으로는 맥북/LG 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지 않고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화면캡쳐를 이용하는건 각 회사의 운영체제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사실 맥북이 가장 노트북 화면캡쳐 가 간편하며 간단하고 훌륭합니다. 단축키는 두가지정도만 알고 계시면되는데요,


(1) 부분캡쳐 command + shift + 숫자 4번

(2) 전체캡쳐 command + shift + 숫자 3번


전체캡쳐는 누름과 동시에 찰칵 소리가 나면서 자동저장되는 형태입니다.




부분캡쳐 같은 경우에는 마우스 우측을 눌러서 원하는 화면의 범위를 설정해주시고 떼시면 자동저장되는 형식인것이죠




이게 바로 맥북 노트북 화면캡쳐 형식입니다. 정말 간단하구 사실 LG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쓸때보다도 확실히 간편합니다.



다음으로 알아보실건 LG 제품이구요, 업체가 중요한게 아니라 운영체제가 중요합니다. 윈도우 입니다. 어차피 애플사 제품이 아니면 다 윈도우 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업체마다 노트북 키보드 배열이 다를수도 있지만, Backspace 백스페이스 바로 위에 있는 PrtSc 프린트스크린이라구두 부르는 버튼을 눌러주심되십니다.


※ 단점 :: 한번만 적용.. 한번눌렀다가 실수로 다른화면에서 또 누른다면 이전에 캡쳐된 영역은 고스란히 사라짐 


그렇기 때문에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바로 그림판으로 이동하셔서 원하는 부분만 자르기를 하시던지 따로 저장을 해놓으셔야 한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에서 그림판을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서 그림판 입력후 엔터 치시면 이렇게 그림판이 나오시구요


빈 하얀색 화면에 컨트롤 + V 를 누르시면 금방 프린터스크린을 눌러서 저장된 화면이 이렇게 나오시게되세요, 이제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저장하고 싶다면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시면되십니다.




맨위에있는 자동저장을 누르시기 보다는, 다른이름으로저장을 하셔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파일명으로 저장을 해두셔야 나중에 찾을때도 간편하게 인지가 찾을수가 있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면서 화면캡쳐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구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쓰는 빈도가 높다구 하시면 알캡쳐 라던지 다양한 캡쳐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게 윈도우운영체제의 노트북에서는 좀더 효율적이라구 할수가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