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익스플로러/유튜브

반응형


좋으면서도 불편한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익스플로러 및 유튜브 등 방법 알려드립니다.


저또한 기존의 데스크탑이 윈도우7 이다보니 이전 윈도우 운영체제와 동일했지만, 윈도우10은 어딘가 모르게 어색한감이 없지않아 많습니다.

특히나 우리가 흔히 바탕화면에 많은 아이콘을 만들고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더욱 익숙치가 않지요




윈도우 7 같은 경우에는 좌측 윈도우 마크를 눌러서 모든프로그램에 있는 아이콘을 바로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에 옮기시면되셨습니다.

물론 윈도우10도 동일한 방법이지만 다만 인터페이스가 조금 다른점이 헷갈리게 만드는 부분같습니다.




윈도우10 기준인대요, 일단 익스플로러를 따로 설치를 해두셨다면 windows 보조프로그램을 누르시면 이부분에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계열의 프로그램들이 나오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이내요, 윈도우7과 동일하게 드래그 해서 바탕화면에 바로 옮기시면되십니다. 혹은 우측 마우스 눌러서 바로가기만들기 를 만드셔도 되세요




만약에 익스플로러 상에서 특정 웹사이트 저는 테스트로 유튜브를 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 상태에서 화면 빈공간에 우측 마우스를 눌러서 [ 바로가기 만들기 ] 를 눌러주십니다.




바탕화면에 테스트 삼아서 시도한 인터넷익스플로러 그리고 유튜브 아이콘이 만들어졌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참고로 작업표시줄에는 유튜브는 익스플로러 내의 웹사이트 이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에는 고정이 되지 않더라구요. 아무튼 기본적인 TIP일줄 모르지만, 참고하실려는 분들에게 알기쉽게 이해가 되셨음 합니다.

물론 일단 익스플로러가 설치되셨다는 가정하에 진행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