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노트북 모델명 확인 간단하게

반응형


운영체제에 따라 다른 노트북 모델명 확인 방법 LG,맥북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적으로 노트북 뒷판이라구도 하고 바닥면을 보시면 일반적인 삼성,LG,HP 등 다양한 회사의 노트북들은 모델명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인데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LG노트북 바닥면을 확인해보니 이렇게 Config 15UD470-GX3DK 라구 적혀져있내요, 앞에 15는 모니터의 화면크기를 뜻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간단하게되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스티커가 훼손되어서 혹은 없는 경우가 있다면, 맥북을 제외한 99%이상은 윈도우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일명 DOS 상태에서 명령어만 입력하시면 쉽게 알아볼수가 있으십니다.




명령어로 좀더 쉽게 접근하고자 이미지를 올려드립니다. 쉽게 말해서 윈도우의 돋보기(실행) 창을 가서 DOS상태로 이동하기 위함이라구 보심되시겠습니다.




실행창이 열리시면 열기 입력란에 `CMD` 입력하시고 엔터 치시면되십니다.




별다른거 만지지 않는 이상태에 오시면 wmic csproduct get name 를 눌러주시고 엔터만 치시면되십니다.




제 LG울트라노트북 바닥면에 붙여져 있던 스티커의 네임과 동일한 네임이 생성됨을 알수가 있으실겁니다.



요즘은 포털사이트에서 모델명만 입력해도 다양한 정보를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사의 맥북에어/맥북프로 같은 경우에는 외부에 별다른 마킹이나 스티커가 없기 때문에, 노트북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macOS Sierra 의 버전과 더불어서, 맥북에어 13인치 2015년버전이라구두 나오구요, 일련번호로 일명 리퍼기간 조회라던지 바로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 생성됨을 알수가 있으십니다.


보통 삼성.LG.HP 등의 노트북의 모델명을 확인하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A/S 부분 다운로드센터를 이용하실경우에 많이 확인해볼려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