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변하지 않는 아이폰 동영상 넣기 방법

반응형


아쉬움이 남는 이번 포스팅 아이폰 동영상 넣기 방법인데요, 몇년전부터 이용하던 아이튠즈 에서 곰플레이어 앱을 이용한 방법이 여전히 사용되고 있내요


포스팅을 준비하기전에, 네이버메일이라던지 또한 임의적으로 사진첩으로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허사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일을 통해서 대용량 동영상 파일을 옮겨서 아이폰에서 바로 다이렉트로 사진첩에 옮겨보고싶지만, 이 방법이 통하지 않더라구요, 여전히 애플의 폐쇄성은 대단한듯 합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예전부터 사용하던 동영상플레이 어플리케이션인 곰플레이어가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처음부터 상세히 안내해드리는게 맞다구 보여집니다.




일단 이 작업을 진행하시기전에 소유하고 계시는 아이폰 에 앱스토어를 통해서 곰플레이어를 설치해주십니다. 그후에 따로 만지실건 없고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해서 아이튠즈를 연결해주십니다.




정품 케이블이라는 가정이고, 일전에 이미 아이튠즈를 오픈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연결/인식 에 큰 오류는 없으실겁니다. 저또한 현재 그렇구요 



메인화면에서 이렇게 좌측 상단에 있는 모바일 아이콘을 눌러주십니다.




화면에 보이는 순서대로, 파일공유 누르신후에 곰플레이어를 눌러주십니다.




우측에 곰플레이어의 도큐멘트 라는 화면이 나오십니다. 저는 아직 동영상 넣지 않았기 때문에 한개도 없내요, [ 파일 추가 ] 를 눌러서 원하시는 위치에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저같은경우에는 일단 테스트 삼아서 동영상 파일만 넣기로 하겠습니다.



※ 자막파일이 따로 존재할때 smi ※

영상 파일명과 , 자막파일명이 동일해야 인식이 잘되십니다.




4백메가를 옮겨보았는데요, 은근히 네이버메일로 보내는것보다 시간이 좀 걸리긴하지만, 그래두 그리 늦은편은 아니였습니다.




아이튠즈 곰플레이어 도큐멘트에 이제 테스트 동영상 파일에 제대로 옮겨진 상태에서 , 동기화 이런건 누르지 않았습니다.


혹시 이상태에서 저처럼 바로 연결을 해제했는데, 아이폰 곰플레이어에서 생성되지 않는다면,

요약 초기화면에서 음악/동영상 수동 동기화에 체크를 해두셔야 합니다. 일단 이부분에 대해서는 모르신다면 댓글로라도 남겨놔주세요




아이폰에서 바로 이렇게 테스트로 넣기를 원했던 파일이 제대로 이동되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재생도 물론 파일이 오류가 없다면 깔끔하게 되십니다.

제목에도 말씀드렸듯 아직도 이 방법이 변하지 않고 사용되는게 참 일관성 있는 애플회사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