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안될때 1분해결

반응형


오랜만에 연결했더니 인식을 못하는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안될때 1분이면 오류 해결하는 초간단.



사실 가장 중요한 문제점의 시발점은 바로 케이블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이폰을 새제품으로 구매할때 주는 정품케이블이 스마트폰기기를 자주 만지고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1년이면 끝부분이 망가져서 인식을 제대로 못해서, 사제로 정품이 아닌 타회사의 케이블을 쓰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럴때 아이튠즈 사용할때 아이폰과의 연결이 제대로 안될때가 많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은 정품 USB 케이블 이라는 가정하에 진행해보겠습니다.




제대로 연결및인식이 되고 있다는 상태라면, 연결을 진행할때 바로 이렇게 윈도우탐색기에서 아이폰 기기를 인식하고 이런창이 뜨게 됩니다.




즉, 아이폰은 어떻게든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사진만 옮기기를 하더라도 아이튠즈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야지만 컴퓨터에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아이튠즈 외에 카피트랜스매니저 라던지 아이펀박스를 이용한다구 하더라도, 결국에는 기본 베이스가 아이튠즈 라는 사실이랍니다. 이제 연결이안될때 문제점을 해결해볼텐대요. 딱 한가지만 알고계심되십니다.




윈도우7 운영체제인 데스크탑에서 진행해보았는데요, 단축키로 제어판->장치관리자로 이동을 할겁니다. 단축키 명령어는 키보드에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마크아이콘 + 우측 상단에 있는 Pause/Break 를 동시에 눌러주시고 좌측에 뜨는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주십니다.




아이폰이 정품USB 케이블과 컴퓨터가 연결되었음에도 제대로 인식을 못할때는 아에 애플드라이버를 제거하는 경우가 가장 현명하다고 봅니다. 간혹 업데이트를 하라는 경우도 있기도 한데요,


제가 지금까지 윈도우7에서 오류로 인해서 연결이 안될때는 제거를 하고 재설치를 하는게 가장 현명하더군요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 USB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케이블과 아이폰을 분리합니다. 제거가 완료되어서 해당 드라이버가 사라지길 기달리시구요, 다시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자동으로 설치되기를 기달립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재설치할때 이렇게 두개의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었다구 나와야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단계가 됩니다.

만약에 한개만 뜬다면, 보통 정품케이블이 아닌 사제일가능성이 높더군요. 


(1) 장치관리자 에서 애플드라이버 제거

(2) 아이폰 컴퓨터 재 연결을 한다.

(3)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재설치를 한다

(4) 재설치 완료 메세지가 두개일때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