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고화질 배경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모바일에서 적용까지

반응형


자기만의 독특한 모바일기기 완성하기 아이폰 고화질 배경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두가지 알려드려요.


알려드리기에 앞서서, 일단 아이폰은 아무리 고화질 이미지 파일을 구한다구 하더라도 각 버전마다 배경화면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전혀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일명 이미지파일의 중간 부분만 적용되서 영 별루인 경우도 상당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을 하기로 하겠습니다.




물론 웹상에서 바로 고화질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드리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이미지파일을 잘 서치하셔서 적용해보시라는 의미랍니다.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하였을때 약 6메가가 되더라구요, 모바일기기에서는 정확히 얼마인지는 확인할수는 없지만, 제가 아이폰 X 임에도 불구하고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면 조금 버벅임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만큼 고화질 이미지파일들로 이루어진건 확실한듯해요




다만 검색하기 귀찮아하시는분들은 사이트내에 바로 뜨는 이미지를 골라서 적용해보아도 괜찮을듯도 합니다.




좀 후자쪽의 사이트가 좀더 제가 원하는 그런 류의 이미지 파일들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https://gratisography.com/


https://unsplash.com/



그럼 이제 모바일에서 바로 사이트 접속해서 적용해본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눌러서 한개만 뜨게 해주십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뜨는 아이폰 메뉴중에 세번째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 이미지 저장 ] 버튼이 생성되십니다.


그리고 배경화면 설정하는거야 당연히 아실부분이라구 봅니다. 다만 위에서도 알려드렸듯 어떠한 고화질 이미지 파일도 아이폰에 최적화 되어있지 않은 사이즈라면, 또다른 방법으로 사이즈를 적용하셔야 정말 깔끔하게 아이폰에서 고화질 배경화면이 적용된다는 사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