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

해외 데이터 로밍 차단 KT 통신사 방법 홈페이지 신청

반응형


하루 이용요금이 비싸서 못쓰겠다잉 해외 데이터 로밍 차단 방법 kt 로밍차단 홈페이지 신청


요즘 거의 모든 해외여행족분들이 와이파이에그를 사용하는 추세이긴 합니다. 다만 당일치기 1박2일 코스라면 오히려 통신사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좀더 편리할지도 모르겠내요, 물론 요금적인면에서는 절대 좋다구는 볼수 없습니다.




모바일 KT 고객센터에서 진행해볼려구 하였으나.. 도무지 찾을수가 없어서 컴퓨터를 키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은 필수랍니다.


아무튼 저같은 경우에는 3월에 홍콩을 1박2일 코스라 빠듯하게 가기 때문에, 와이파이에그를 사용할지 그냥 통신사 로밍을 사용할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이동시에 주렁주렁 달구 다니는게 시러하는지라. 디카도 챙겨가지 않을까 고민중이기 때문이죠




로그인을 완료하신후에 [ 마이페이 ] 에서 맨 우측에 요금제/부가서비스 에 있는 부가서비스신청으로 이동해주십니다.




다섯번째에 로밍 이라는 검색어가 보이내요, 눌러주십시오.



보통 통신사별 1일 데이터로밍 이용요금은 부가세포함 11,000원입니다.. 이동3사 다 동일한걸루 알고있습니다.. 쿨럭




로밍에 관련한 상품이 네가지 정도가 보입니다.


(1) 로밍안내방송 - 타인이 전화연결시 해외라는 안내가 뜨는듯 합니다.

(2) 음성로밍 완전차단 - 음성/영상/문자/데이터 모든걸 차단

(3) 데이터만 완전차단 - 제가 원하는 서비스내요, 문자 등은 발신/수신이 가능한

(4) 비제휴국허용 - 이부분은 확실히는 모르기에 패스




원하는 로밍차단 서비스에 가입해주시면 끝이나는데요, 제 생각이기도 하고 가장 많은분들이 이용할 데이터만로밍차단 을 신청해주시면됩니다.


아무래도 문자/음성 서비스까지 차단해버리면 긴급한 상황시 연락을 못받는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그나저나 .. 난 통신사 로밍을 할까.. 와이파이에그를 신청해야 되나.. 데이터유심칩을 사야되나 고민고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