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반응형


windows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부팅디스크와 동일한 이름이지만 언제나 헷갈리는 처음부터 완벽하게 알려드려요


참고로 외장하드도 가능은합니다, 다만 그 안에 있는 모든 파일이 지우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말 외장하드안에 중요한 자료가 없을경우에만 이용하시길 바라며, SD카드는 안된다구 보심될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위해서,,, 구지 8GB의 USB를 구매한 블로그주인장.. 흑 전 몇달전에 LG노트북 일명 프리도스라구 하지요, 노트북만 구매하는 이 제품을 구매해서 외장하드를 통해서 윈도우10를 설치를 했었습니다.


허나 아무래도 USB 8GB 라구 할지라도 가격이 1만원이하로 저렴하기도 하고 외장하드보다는 USB 이동식디스크의 보급률이 더욱 좋기 때문에 이부분을 위주로 알려드릴까 합니다.



테스트 :: 샌디스크 8GB USB 구매한 새제품




포장을 뜯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서 용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실제 사용가능한 공간은 7.44GB내요, 또한 시스템 형식이 현재 FAT32 입니다.. 이 형식으로는 윈도우10 설치 USB 를 만들수가 없다라는 사실이죠.




윈도우 자체 기능인 포맷기능을 써서 NTFS 형식으로 포맷을 해줍니다. USB 드라이브 우측마우스를 누르시면 포맷기능이 나옵니다 이정도는 아시지요




그리고 제가 알려드리는 두개의 링크중에 한개는 바로 이렇게 파일이 다운로드되는 형식이구요, 나머지 한개는 웹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그상황에서 다운로드를 누르셔도 되시고, 자신의 컴퓨터에서 되는 경우를 선택해주심되십니다.


[ 윈도우10 설치파일 = 1 ]


[ 윈도우10 설치링크 = 2 ]




간혹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설치파일 링크가 안뜨는 분들이 있다구 하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10 설치도구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해드린다는점 참고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여기까지 완료가되었다면 이제 USB 에 설치를 해줍니다.




여기서부터는 몇가지만 선택해주시고, 모든 준비가 완료될때까지 기달려주시기만 하면되세요




현재 컴퓨터에 업그레이드 할게아니기 때문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로 변경해서 이동하십니다.




아키텍처 :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32비트/64비트로 변경하셔야 하는데요, 변경하기 위해서는 빨간박스를 체크해제하고 하심되십니다.



윈도우7 경우에는 윈도우키+Pause/Break 버튼을 누르시면 운영체제가 나옵니다, 다만 최근에 출시판매되는 노트북은 64비트로 적용이되기도 하며, 판매링크에서도 몇비트의 윈도우라 설치하라구두 안내해줍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선택하고 이동해주세요




이제 진행이 시작됩니다, 과정은 이렇습니다.

미디어 만드는중 -> 다운로드중 -> 설치완료





드디어 USB에 윈도우10 설치 만들기가 완성이되었습니다. 설치디스크가 곧 부팅디스크와 동일한 개념의 용어로 보셔두 되십니다.



총 3.91GB가 사용이 되었군요, 4GB USB였으면 모잘랐을거에요, 8GB 제품을 샀음에도 실제로 사용할수 있는 공간이 7.44GB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2018/01/08 - [IT 정보] - 윈도우 32비트 64비트 간단 확인

2017/11/03 - [IT 정보] - 윈도우 10 USB 인식 이렇게 해결하세요

2017/10/17 - [IT 정보] -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방법


다음편에서 노트북을 포맷해서 설치과정까지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