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 블루투스 동글이 추천 CSR 4.0 7 운영체제 적용해보다

반응형


윈도우에서 적용이 가능한 CSR 4.0 블루투스 동글이 추천 및 실제 새상품 적용기부터 알려드립니다.


보통의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있지만, 데스크탑은 그러지 못한 경우가 거의 90%이상이라구 봅니다. 이럴때는 동글이가 꼭 필연적으로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 저또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CSR 4.0 이라구 하는 제품인데요, 다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택배비를 제외한 이 상품에 금액만 본다며 5천원정도 하더라구요, 1개/1개 따로사면 택배비가 물건값이 되버리는.. 뭐 아무튼 일단 저는 포스팅용으로 한번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모든프로파일/윈도우 지원이라구 합니다. 제 데스크탑에는 윈도우7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뒷면을 보아하니, 윈도우98SE/ 2K/ XP/ Vista/ 윈도우7/ 윈도우8 .. 그리고 윈도우10에 대한 언급은 일단 없는데.. 제가 데스크탑에는 윈도우10이 따로 없어서, 



나중에 노트북에서 일단 장치를 인식하는지에 대해서도 테스트를 해봐야할듯 합니다.




일단 컴퓨터사양과 무관하게, 외부 장치관리자에는 운영체제 따라서 혼자 스스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지하고 설치를 해줍니다.

물론 새제품 구매시 해당드라이버에 대한 CD가 첨부되어있지만, 일단 저는 컴퓨터가 잡아주길 기달려보겠습니다.




CSR 4.0를 따로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않고도,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잡아주었내요, 장치관리자에서도 이부분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과도 연결이 제대로 되는지도 확인을 해봐야 하기 때문에, 제가 주로 아이폰과 이용해서 쓰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 해보았습니다. 페어링은 일단 제대로 잡혔습니다.



다만 기존에 다른 기기와 연결이 된 상태였기 때문에, 다소 어려움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 과 연결이 완료되었다구 하면, 이제 유튜브를 통해서든 어떻게든 소리를 들을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테스트까지 하면 끝이 납니다.


본래 저는 데스크탑에서 소리를 듣지 않는 환경이기에, 처음에는 다소 어색했지만, 역시나 선이 없는 블르투스와의 연결은 늘 옳습니다.


혹시라도 데스크탑을 사용하는데 블루투스 연결을 원하신다면, 메인보드를 일단 확인해보시고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하면 , 동글이를 하나 사는걸 추천드려요 저렴하니깐요


2017/12/14 - [IT 정보] -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 켜기 설정하세요

2017/11/01 - [IT 정보] - 윈도우 7 블루투스 연결 드라이버 설치

2016/11/20 - [분류 전체보기] -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 끝판왕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