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먹통 현상 이해하기

반응형


IT 업계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현상 및 먹통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립니다.


사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대의 컴퓨터가 있어야하겠지만, 일단 한대의 컴퓨터에서 이러한 문제가 갑자기 발생한다면 해봐야 하는 해결방법이 몇가지 되겠는데요.




◎ 건저지 확인

◎ 센서쪽 이물질

◎ 동글이 사용시 동글이 상태도 파악해야합니다.


사실 마우스 자체적 문제일경우에는 이후에 컴퓨터에서 조치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시에는 새로 사셔야 한다는점이죠.




윈도우키+ Pause 동시에 눌러줍니다. 노트북에서는 프린터스크린 옆키에 위치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주십니다.




제 노트북에 장치관리자상황입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입니다. 여기에서 제 마우스 같은 경우에는 동글이를 사용하는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동글이를 끼지 않으면 작동을 하지를 않지요



확실히 이해하기 어렵다 하면, 마우스를 끄시던지 동글이를 빼봅니다.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 에 HID규격마우스 가 사라졌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즉 그 녀석이 문제일경우에는 전원관리 혹은, 드라이버 제거후에 재설치 하거나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볼수 있는거라구 보심됩니다.




전원관리 부분은 이렇게 상단 맨우측에 전원관리를 누르시면, 전원을 절약하기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수있음에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동글이 같은 경우에는 , 데스크탑의 기본적인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구해도 동글이가 이 기능을 해줍니다.


어쩌면 마우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동글이는 전형적인 블루투스용 동글이가 아닐수도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혹은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이렇게 해당 블루투스 마우스의 장치관리자를 아신다면, 이스 제거를 하시고 재부팅을 하면 다시 재설치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허나 이 방법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경우에는 마우스 자체적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 단축키를 못찾겠다 싶으시면, 윈도우메뉴에서 톱니바퀴 설정으로 이동하십니다.




장치 블루투스/프린터/마우스 라는 메뉴가 가주세요




관련설정 아래에 보이는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하시면 제가 맨 위에서 언급하고 있는



[ 장치관리자 ] 로 이동하게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도와드린다면, 일단 마우스/동글이의 문제가 아니라면 가정하에 이 방법이 먹힌다는 거랍니다.


◎ 장치관리자로 이동한다.

◎ 블루투스 마우스/혹은 동글이마우스 디바이스 제거

◎ 재부팅

◎ 자동으로 드라이버 재설치 


※ 이래도 되지 않는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 까지 진행해보세요 ※

자신의 블루투스 마우스가 어떤 드라이버를 보이는지도 확인부터 해봐야 하는 부분이랍니다.


2018/02/07 - [IT 정보] - 남들과다르게 마우스 포인터 커서 다운로드 및 적용까지

2017/11/27 - [IT 정보] -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회사별안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