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연결을 기달리는중 기본부터 체크하기

반응형


온라인게임의 흥행과 더불어 발전하고 있는 음성채팅시스템 디스코드 오류 연결안됨 및 연결을 기달리는중 해결


다만 , 일단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서 마이크 상태가 정상일경우 에서 부터 시작을 해봐야 하는 내용입니다. 디스코드에서는 사실 서버를 바꿔줌으로써 일명 렉현상을 최적화로 만든다구 보시는게 맞는듯 합니다.




서버를 개인이 직접 만들어서 채팅을 하는 경우도 있으실테구요, 아니면 이미 만들어진 채팅방에 초대소스를 부여받고 접속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테스트 삼아서 제가 직접 채팅방을 개설해보았습니다. 이 화면에서도 부터 이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맨 좌측 아래에 있는, 마이크 부분과 헤드셋 부분에 체크가 제대로 오픈되어있는지부터 확인해주십니다. 

물론 그전에 자신의 컴퓨터에서 헤드셋마이크 / 혹은 마이크 부분이 제대로 작동됬는지부터 확인하는게 1순위라구 보심되시겠습니다.




2018/02/23 - [IT 정보/컴퓨터] - 헤드셋 마이크 초기설정 안됨 현상 해결해보기 윈도우

2018/02/23 - [IT 정보/컴퓨터] - 마이크 에코 넣기 프로그램 설치

2018/02/27 - [IT 정보/컴퓨터] - 토크온 마이크 안됨 현상은 기본체크사항 해결이 정답


어떻게 보면, 디스코드 혹은 토크온 등 다양한 음성채팅프로그램에서 마이크 나 헤드셋 문제는 프로그램 자체적 문제보다는 초기설정에 의해서 결정된다구 보심될듯 합니다.




컴퓨터 시스템 적으로 제어판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라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디스코드에 있는 서버설정으로 가서 렉 현상을 최저로 만들기 위해서 해당 서버를 바꿔주는게 남았습니다.


좌측에 해당 채팅방의 이름이 나오실건데요, 여기에서 우측마우스를 누르시면 서버설정 메뉴가 보이십니다.




서버위치 :: 현재 일본으로 되어있는데요, 이부분에 변경을 눌러주십니다.




총 12개국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끊김 없이 편안하게 서버 위치를 바꿀수 있기 때문에, 당장 연결안됨 오류현상이나 연결을 기달리는중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면, 수시로 서버를 바꾸셔도 큰 지장은 없다구 합니다.




최종적으로 Save Changes 까지 눌러주시고, 설정화면에서 나와주시면되시겠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음성채팅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사실 디스코드에서 연결안됨 오류현상은 마이크/헤드셋 문제보다는 서버의 버퍼링 문제가 키포인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컴퓨터에서 제어판 소리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는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