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초기화면

반응형


참 편하면서도 먼가 아리송한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참고로 메인(초기)화면에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미 윈도우가 실행된 화면에서도 접근할수 있지만, 오히려 재부팅하고 하는게 좀더 수월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이해하기도 쉽구요




초기에 컴퓨터를 키시면 이렇게 로그인창이 나올때, 맨 우측 아래에 보시면 전원메뉴가 보이시죠 눌러주십니다.




Shift(씨프트) 키를 누르면서 다시시작을 눌러주십니다. 이게 핵심이죠




갑자기 이상한 파란색 화면이 나오면서, 살짝 당황스럽지만 [ 문제해결 ] 를 눌러주십니다.




엄허 이 PC 초기화 누르시면, 엉뚱한대로 이동하니 절대 누르지 마시고, [ 고급옵션 ] 으로 이동하십니다.




[ 시작설정 ]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이제 이런 안전모드가 보이는 창이 나오신다면, 다시시작을 눌러주심됩니다. 여기서 끝이아니고 잠시 버퍼링이 있고




아래 옵션에서 선택하려면 숫자를 누르십시오. 하고선 1)부터 9)까지의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안전모드 4) 5) 6) 를 F4,F5,F6 으로 보시고 눌러주시면, 이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시는데요.

물론 다시 암호를 설정해놓으신 분들이라면 암호를 입력하시고 접속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이미 윈도우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접근하고 싶다면


작업표시줄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탭 -> 복구 -> 지금다시시작 -> 문제해결 -> 고급옵션 -> 시작설정 -> 다시시작 ..


결국에는 초기상태에서 진행하는게 훨 편리합니다.. 이것으로 편안하면서도 편하지 않은 윈도우10의 안전모드 부팅 방법 순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