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슈피IT 생생리뷰

홍콩 애플스토어 방문기 아이폰x,아이폰8plus,아이패드프로 등 가격

반응형


한국과의 가격차이는 과연 어떨까? 홍콩 애플스토어 방문 아이폰x/아이폰8plus/아이패드프로 등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2018년 03월 4일과 5일에 방문을 했구요, IFC몰에 한곳, 하버시티 윗쪽에 또 한곳이 있어서 두군데 모두 가보았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홍콩을 다녀온지가 2014년이기때문에, 그시간만에 또 한곳이 더 생겼더군요, 이 작은 나라에서 정말 수많은 명품매장과 더불어서, 이런 고급진 매장은 많이 생기는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쪽 모두 인원이 많은건 정말 신기방기 했습니다.




외관적인 모습만 본다라면 역시 IFC몰에 위치한 애플스토어가 확실히 밖에서 본다면 더 이쁩니다. 육교에서 이곳을 사진찍는 분들도 많을뿐더러 말이죠,




이곳은 꼭 구매자 혹은 구경할 분만 아니더라도, 와이파이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 주변에 이렇게 서서 무료 와이파이를 쓰시는분들도 종종 발결할수가 있습니다.


저또한 물론 와이파이에그를 사용했지만, 너무나 느려서 이곳에서 와이파이를 쓰면 역시 신세계를 경험하게되더라구요.



이제 가격적인 애기로 들어간다면, 애플스토어 홍콩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보다 정확한 가격은 모델별루 다 알수가 있겠습니다.

허나 홍콩 애플스토어의 팁이라면? 물론 구매자 분들에게는 많지는 않겠지만말이죠




한국에도 애플스토어가 1호점이 생긴건 들었는데요, 서울이다보니 구지 시간을 투자해서 까지는 가보고싶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제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애플워치가 가장 관심이 많이가서 이렇게 사진까지 찍어보았습니다.


애플워치는 어떻게 줄세팅을 하는가에 따라서 가격차가 천차만별이라 딱히 가격표는 제공되지 않더군요




그리고 이렇게 진열대에는 가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콩달러 HK 기준입니다.


아이패드프로(10.5) 와이파이전용 64GB 4,988

아이패드프로(10.5) 셀러롤가능 64GB 5,988


5천홍콩달러면 대충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70만원이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한국모델이 80만원정도인걸 보니 10만원가량 싸지만, 어차피 이 가격이면 한국으로 입국시에는 세금이 붙을테니 그저그렇내요.




아이폰 8 PLUS 또한 가격을 찍어보았는데요, 64GB 6,888 홍콩달러내요, 계산하기 어렵게도 설정해놓았는데요,


약 한화로 94만원입니다. 꾀나 비싸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아마 이래서 일본에서 많이들 사는듯합니다. 홍콩은 그렇게 한국분들이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할 메리트는 크게 없는듯 해 보입니다.




제가 쓰고있는 아이폰x 64GB 는 8,588 홍콩달러 무려 117만원.. 덜덜하군요,, 이번주에 오사카 애플스토어도 방문할 계획인데요, 조금 비교가되는 일본 vs 홍콩 vs 한국 의 가격을 알수 있을듯 하내요. 



참고로 제가 구매 팁을 말씀드린다는건 애플스토어 방문하면 정말 엄청난 직원분들의 수를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이 직원분들은 직원이라는 개념보다는 영업사원 같다구 해야될까요? 다들 카드단말기를 들고서 언제든지 결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찰(캐쉬)를 주면 서비스로 D/C를 해주는 현장을 자주 보곤합니다. 아마도 이곳은 직원들에게 모델별루 어느정도의 금액을 제시하고 그 선에서 자기가 깍아서 파는건 허용되는듯해보입니다.



물론 직원분이 D/C를 해준다구해도 몇십만원 이런식은 아니구요, 제가 본바로는 200HK 한국돈으로 약 3만원 가량을 할인해 주는듯해 보이더군요,

결국 한국에서와의 가격차이는 크게 의미가 없는듯 해보입니다. 이래서 일본에서의 애플스토어 관심이 더 뜨거운듯도 해보입니다.


물론 제대로 따져야 하는부분이 상당히 많긴하죠, 세금부여 부분이 입국시 발생하기 때문에, 아무튼 홍콩 의 애플스토어에서 애플제품의 가격표를 잠시나마 제공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