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

KT 데이터온톡 ON요금제 데이터소진후 속도

반응형

새롭게 6월달부터 출시한, 무제한요금제 KT의 데이터온톡 ON 요금제 데이터소진후 속도 어떨까?


일단 저또한,, 한푼이라도 아껴본다고 6월1일에 발빠르게 .. 데이터온톡 요금제로 바뀌었습니다.. 슈피는 본래 무제한 요금제라구 하지요, 


하루 2GB를 쓰고난후에 소진시에 속도저하되는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지인이 이러이러한 요금제가 나왔다구 알려주더군요, 데이터ON 요금제중에 데이터온톡이 가장 낮은 단계로 보시면되구요




부가세포함한 한달 요금은 49,000원 한달 총 사용가능한 데이터는 3GB 그이후로는 1MBPS 속도로 이용이 가능, 집/이동전화 300분 문자는 기본제공입니다.


사실 저는 본래에 데이터무제한을 이용중이였기 때문에, 사실 1mbps의 속도감이 어떨지는 몰랐는데요,, 워낙 데이터 소진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안쓰고 지내다가..


한달에 3GB라는 제한이 걸리니,, 당황스럽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느껴본 1mbps 속도는 정말 별루더군요, 물론 카톡은 정말 빠르게 됩니다. 다만 영상 이라던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시 답답함이 엄습해오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한달에 1회만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 KT이기 때문에, 7월에는 데이터ON비디오로 바꿀듯합니다.. 그나저나 KT는 VIP 멤버십 혜택이 75,000원 이상의 요금제만 가능한걸로 알고 있으니..



딱히 VIP라구 할지라도 영화 예매 말고는 특별한 혜택도 없어서 별루인것두 사실이라는 아무튼..




네이버에서 현재 진행중인 러시아월드컵 하이라이트 영상을 눌러보았습니다. 자세히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질에 따라서 버퍼링이 달라집니다.


480P 이상으로 볼떄는 버퍼링이 심하게 걸리기 때문에 시도하지 않는게 맞습니다. 이건 유튜브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나마 유튜브는 자동으로 화질을 설정해주기 때문에 끊김은 없습니다.


다만 360P의 화질로 본다면 큰 지장은 없다라는 저에 생각입니다.




다만 예전부터 데이터무제한으로 즐기셨던 분들에게는 분명 데이터온톡 요금제는 조금은 당황스러운 속도감을 안길수도 있겠지만,


평소에 영상이나 유튜브를 보지 않는분들에게는 혹은 고화질을 즐겨보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요금제도 나름 갠찬은듯 합니다.


360p 라구 해도 끊김만 없으면 볼만은 하더라구요, 다만 평소에 끊김없던 상황과 끊김 현상을 막상 겪어보니 당황스러웠던 첫 사용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