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완벽체크

반응형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이 단어는 참 윈도우 하위버전을 사용하였을때부터도 많은 분들이 행하는 행동중에 하나 일까 싶습니다. 그만큼 자주 이용하는 부분인데요.

 

다만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달라진 인터페이스로 인해서 저도 아직 적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주로 윈도우7 사용시에 제어판 시스템을 이용한 루트로 이동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다소 간편한 루트로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자판의 윈도우키 + R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십니다. 이건 뭐 아실분은 아실테지만,

 

 

실행 메뉴창을 뛰어기 위한 명령어 입니다. 이상태에서 이제 관리도구로 가기위한 명령어를 입력해주심됩니다.

 

 

 

services.msc 를 입력후에 엔터치고 이동하십니다.

 

 

 

우측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메뉴들이 많이 보이실겁니다. 찾기 어려우시다면 영어로 w 를 눌러서 찾아주심 편리합니다.

windows update 가 보이시면 더블클릭해주십니다.

 

 

서비스 상태 : 실행중 일때 먼저 중지를 해주십니다. 그러면 버퍼링 하는 그런 화면창이 뜨실겁니다. 그후에

 

 

 

시작유형을 업데이트 끄고 싶다면,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주시고 적용 -> 확인 을 눌러주시면 완벽하게 설정이 바뀌십니다.

 

물론 다시 업데이트를 하고싶으시다면 다시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바꿔주시면되십니다.

최근에 윈도우7를 사용하면서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보안적으로 문제가 발생한적이 있었는데요,

업데이트 자동실행은 끄시되 주기적으로 꼭 수동적으로라도 업데이트를 꾸준히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