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스마트폰 팩스보내기 무료방법 안내

반응형

 

스마트폰 팩스보내기 무료방법

 

제 기준일지몰라도, 저또한 복합기가 워낙 저렴하게 판매되기때문에 집에 한대 있는데요, 프린터는 그래두 자주 이용하지만은 팩스를 이용빈도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갑자기 외출시에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팩스로 보내달라구 할떄 곤혹스러울때가 있으실겁니다.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이용해서 바로 이메일로 보내는방법도 편리하지만 팩스를 이용해야 할때는 바로 이 어플리케이션이면 되십니다.

 

 

 

[[ 아이폰 유저 기준 ]]

 

제가 아이폰 유저다보니 일단은 `모바일팩스`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2장의 문서는 무료로 이용할수가 있으십니다.

 

 

이외에도 하나팩스 그리고 SK모바일팩스 , 일단 여기까지 제가 아는 어플이 총 3가지 정도 됩니다.

 

 

 

일단 어떤 무료 팩스 어플이던지 간에, 무료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제가 직접 해본바로는 몇분걸리시지 않습니다.

 

모바일팩스 같은경우에는 핸드폰인증 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무료팩스번호 이메일 입력하시면 끝입니다.

 

 

 

핸드폰인증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까지 해주심되십니다.

 

 

 

무료팩스번호발급 , 팩스수신 이메일 등록 을 해주셔야지만 무료로 스마트폰에서 팩스보내기 기능을 이용할수가 있으십니다.

 

두가지 단계까지 완료해주셔야 일단은 무료로 보낼수가 있으십니다.

 

 

 

무료팩스 충전 장수가 2장까지는 공짜라구 합니다. 불가피하게 더해야되는데 돈을 내기엔 아깝다구 생각되신다면 다른 어플도 설치하고 진행하시면 되시겠지요

 

물론 조금은 귀찮을지도 모르지만요,, 그리 급한게 아니라면요

이제 보낼때는 [ 파일찾기 ] 눌러서 카메라로 바로 찍을수도 있구요 사진첩에 있는걸 끌어올수도 있습니다.

 

 

 

사진첩에서 사진파일 하나 선택하였더니 발송문서에 파일명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팩스를 받을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하시고 팩스 발송을 눌러주시면 끝이납니다.

 

이 어플의 아쉬운점이라면 다들 인지할지 모르지만 무료장수가 단 2장밖에 되지 않다라는점입니다. 정말 급히 1~2장 스마트폰만 소지중인데 팩스를 보내야할때는 이용해볼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