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맥북 화면 녹화 소리까지 담고싶을때 완벽정복

반응형

 

맥북 화면 녹화

영상+소리 까지 완벽정복

 

일반적으로 아마도 맥북으로 저처럼 화면에 뜨는 영상을 녹화하는 분들은 흔치 않으실겁니다. 보통은 아이폰 미러링으로 게임녹화 이런류를 많이하실텐대요, 저는 다르케 사이트상에서 나오는 화면을 녹화를 하곤하는데요,

 

그럴때는 다들 아시겠지만, 퀵타임플레이어로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능이 영상은 녹화가 될지 모르지만 소리까지는 되지 않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 사운드플라워 다운로드 ::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제 맥북이 업데이트 하기전에는 잘되었는데.. 패치후에 이게 잘 먹히지가 않더군요 소리가 많이 작게 녹화되는 경향이 있더군요,

 

 

아무튼 다운로드후에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라구 뜨시기에 잘 설치해보세요,해결방법은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저는 control 를 누른상태에서 열기를 누릅니다 ~

 

 

 

이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스템환경설정에서 사운드로 이동을 해주세요

 

 

 

출력/입력 모두 soundflower(2ch) 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그 이후에는 퀵타임플레이어 설정이구요.

이 설정으로 바꾸시면 컴퓨터 자체에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컴퓨터 자체 소리만 나지 않을뿐 예로 유튜브 재생시 소리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그다음 퀵타임플레이어를 실행해서 [ 새로운 화면 기록 ] 을 눌러주십니다.

 

 

 

그리고 녹화버튼 우측에 화살표를 눌러서 이부분또한 2ch 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녹화하고픈 화면을 선택후 시작하면됩니다.

 

 

 

이건 테스트용입니다. 기록시작 누르시고 추후에 정지하면 퀵타임플레이어 화면이 뜨십니다.

 

그리고 녹화한 영상이 나오시면 저장을 해주시면됩니다.

저장후에 실행해보시면 소리가 나긴하지만 조금 작게 들리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볼륨을 높이면 되지만, 최대한 컴퓨터상 볼륨과 같고 싶다면

 

 

 

아이무비를 통해서 볼륨을 최대로 끌어올리시면 어느정도 비슷한 소리감을 들을수가 있으실겁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마무리한 다음에는 다시 사운드 메뉴로 가셔서 입력/출력 을 원위치 해주셔야 컴퓨터 소리가 나십니다.

 

이것으로 어느정도 맥북으로 아이폰미러링 녹화가 아닌 화면자체적 녹화시 소리까지 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보다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저에게도 공유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