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애플 리퍼기간 조회 무상

반응형

 

애플 리퍼기간 조회

무상리퍼기간은?

 

요즘 핸드폰기기가 워낙에 고가제품으로 구성되다보니, A/S적인 측면에서 분명의 구매할때 중요한 척도가 되는 부분중에 하나인듯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아이폰제품을 지금까지 쓰면서 아직 뚜렷한 자체적결함은 없었습니다.

 

허나, 와이프님께서는 아이폰6을 3년간 사용하면서 두번이나 떨어트리면서 액정이 파손되는 큰 손실을 입게되었는데요, 이럴경우에는 거의 무상리퍼가 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모바일(스마트폰)에서도 애플공식홈페이지에 가셔서 확인이 가능한부분입니다.

 

 

※ 무상리퍼기간 ※

 

모두다 잘 아실거라구 보지만, 일반적으로 아이폰은 1년입니다. 그리고 리퍼를 받았을경우에는 그이후로 90일이라구 보심됩니다.

애플워치 같은경우에는 배터리 보증기간이 3년이라구 합니다.

 

 

 

수리 및 물리적 손상 일명 자기실수로 인한 액정파손일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남아있다구 하여도,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이구요,

배터리,전원 같은 기기자체적인 결함이 있을 경우에는 보증기간에 한해서 무상리퍼가 성립됩니다.

 

 

 

고객지원을 누르고 다음화면에서 , 보증에 대해 알아보기 메뉴중에 [ 제품보증확인하기 ] 를 누르셔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애플제품에 대한 기간을 확인해볼수가 있으십니다.

 

 

 

일련번호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아이폰과 더불어 아이패드는 단1초면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바로 뒷면 하단 부분에 보시면 숫자로 된 14자리가 바로 일련번호 입니다. 하지만 워낙 작게 표현되어있고 만에 하나 지워진 경우라면 불가능 하기에,

 

설정메뉴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설정 -> 일반 -> 정보 메뉴로 이동하시면, IMEI 를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아이패드도 동일하구요, 제가 아이폰과 맥북에어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 맥북은 어떻게 확인하냐면요

 

 

 

애플 메뉴를 누르시고, 이 Mac에 관하여를 누르시면 일련번호가 뜨십니다. 맥북을 입력해보지 않아서 보증기간이 과연 남아있을지는 확인해보면 알겠지요.

 

사실 삼성/LG 등 가전제품 국내기업들이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가 아마도 A/S 처리가 좋아서 이지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A/S센터가 워낙 전국적으로 분포가 잘되어있어서 일테구요,

애플이 하나의 단점이라면 파손시 수리비용도 워낙에 고가이기 때문에 조금은 이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