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맥북 사파리 팝업 설정방법

반응형

 

맥북 사파리 팝업 설정

 

아무리 세계적인 컴퓨터를 비롯해서 IT강국 애플회사라구 할지라도, 아직까지도 국내에서 맥북를 사용하는 분들든 많지않은듯합니다.

어떤 정보를 얻을려구 하면, 아주 오래전에 포스팅된 자료들이 나오는걸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저 또한 맥북에어를 구매한지 2년이 다되어가지만, 팝업창 설정을 이제서야 알고 설정을 했다라는 웃픈현실이죠,

무심결에 웹서핑을 했는데요, 알고보았더니 팝업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지금까지 뜨지 않았던 거였습니다.

 

 

 

일단 사파리(맥북 익스플로러) 라구 일컫는 어플을 일단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윗 메뉴에 사파리가 뜨기때문입니다.

 

 

사과마크옆에 safari 가 뜨시면 눌러주세요, 혹시 사파리가 뜨지 않는다면 마우스로 웹브라우저 사파리를 클릭한번 하시면 윗메뉴에 뜨십니다.

 

 

 

익스플로러와 비슷하게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주시면됩니다. 사실 조금만 이해하면 맥북도 참 쓰기 편리합니다.

 

 

 

[ 보안 ] 메뉴로 이동하시면 팝업 윈도우 차단 이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웹 컨텐츠에 해당되는데요, 이 부분에 체크를 풀어주시면되십니다.

그외에도 JavaScript 활성화 라던지 , WdbGL허용이라던지, 그리고 동영상 재생에 거의 필수 프로그램이라구 할수있는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도 이곳에서 활성화 시킬수가 있으십니다.

 

 

 

같은 같은 화면창에서 플러그인 허용부분을 누르시면, 사이트별루 어도비플래시플레이어를 ON/OFF 할것인지 체크할수가 있으십니다.

 

또한 다른웹사이트 방문시 항상 켬 상태로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에서 끔을 켬으로 바꾸시고 완료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저도 맥북 사용빈도가 늘면서 점점 몰랐던 많은 부분에 대해서 알아가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