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오류현상 해결 설치방법 wechat

반응형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오류해결 wechat

 

이제는 중국에 유학하거나 사업을 하는 한국분들이 많기 때문에, 지인과의 연락을 위해서 카카오톡보다는 위챗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중국에서 수입을 해서 판매하는 업을 또 따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도 몇번씩 중국 셀러와 대화를 하곤하는데요, 그때마다 매번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저또한 위챗 pc버전을 설치해서 사용중에있습니다.

 

 

 

다만 포스팅을 위해서 저또한 이용하던 루트대로 적용해보았더니, 다운로드 오류현상이 뜨더군요,

 

 

그래서 다른분들도 포스팅도 찾아보았지만 결국에는 오류현상 포스팅 그대로 적용중이였습니다.

 

 

 

즉 본래는 모니터 화면에 윈도우 마크가 있는 부분을 클릭을하면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현상이 나타나야 되지만, 이상한 영문으로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물론 네번째 WWW 메뉴를 통해서 웹상으로 위챗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네번째 메뉴 WWW 위챗을 웹상에서 이용하는 루트는 pc버전과 동일하게 스마트폰으로 QR 코드 스캔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신후에 쓰심됩니다.

다만 pc버전을 다운로드해서 바로 실행하고싶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어렵게 알아냈습니다.

 

 

 

:: 중국 위챗 다운로드 ::

 

중국 홈페이지에서는 가능하더군요, 왜 ko 한국버전에서는 갑자기 윈도우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지는 확실치는 않습니다.

 

이 파일이 용량이 얼마되지 않는다면 제가 첨부해드리고 싶었지만, 용량이 약 35MB정도라서 불가능하더군요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파일과 동일하게 때문에 완료후에 설치해주시면되십니다.

 

 

 

또한 웹상에서 위챗을 이용하는 루트인 네번째 [ WWW ] 메뉴에서도 크게 어려움없이 이용하는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pc버전 고유에 프로그램으로 이용하고싶어하신다면, 현재는 한국 홈페이지에서는 실행파일을 다운로드가 안되시구요, 제가 알려드리는 중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국내사이트에서 가능할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국내부터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상해에 있는 지인말로는 카톡이 반응속도가 많이 느리다구 하내요, 그래서 아마도 중국에 거주중인 한국분들또한 위챗을 많이 이용하는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