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7 블루투스 연결 드라이버 설치

반응형

 

윈도우 7 블루투스 연결

드라이버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 가장 먼저 짚고 넘어가는 하는 부분이 바로 있습니다. 보통의 데스크탑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습니다.

즉, 자신의 컴퓨터의 메인보드내에 이 기능이 장착된 하드웨어거나 혹은 일명 동글이를 연결했음에도 인식을 제대로 못할때 해결을하는 것이지요,

 

어떻게보면 키포인트는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느냐 혹은 지원하지 않지만, 해당 기기가 동글이가 있어서 컴퓨터에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을 못할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7 같은경우에는 상태표시줄 맨우측 시간옆부분에 사용자지정을 눌렀을시 블루투스 마크가 나온다면 인식은 제대로 하지 못하지만, 드라이버만 제대로 설치한다면 가능하다는 소리인데요,

 

 

경우에따라서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하는분들도 계실테구요, 혹은 이 단계는 이미 불필요해서 기타기기에 블루투스 를 패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해줄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이미 많이 유명한 3DP chip 라는것입니다.

녹색창에서 `3dp chip` 입력하시면 첫 사이트가 바로 홈페이지라구 보심될듯합니다.

 

:: 바로가기 홈페이지 ::

 

 

 

홈페이지 웹상에서 C 로 시작하는 민트색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하십니다.

 

 

 

자 여기까지 진행되었다면 파란색 밑줄이 그어진 부분을 누르셔서 다운로드후에 설치까지 해주쉬면 1차적으로 프로그램 설치는 완료가되었습니다.

 

 

 

실행한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체크해야할 부분이 바로

 

○ 메인보드

○ 기타기기

 

이 두가지에 패치및 업그레이드 일거라구 봅니다. 일단 데스크탑은 블루투스 기능이 자체적으로는 없기 때문에 , 해당 메인보드의 상태에 따라서 확인이 가능하구요,

혹은 동글이를 삽입한후에도 제대로 장치관리자에서 체크를 못해준다면 기타기기에 설치되어있지않은,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뜨실겁니다.

 

 

 

설치할 드라이버가 있다구 느낌표가 뜨신다면, 좌측의 해당 하드웨어들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예시로 이런 화면으로 이동을 하십니다.

 

그러시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셔서 실행후 설치까지 해주시면 완벽하게 해결이되실겁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해드렸듯이 무작정 메인보드를 드라이버 패치한다고 해서 해결되시는 부분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주셨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