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10 USB 인식 이렇게 해결하세요

반응형

 

 

윈도우 10 USB 인식 해결

 

이동식디스크에 기본적인 USB 가 기본적으로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인식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는 오류 현상 발생시에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됩니다. 이런 부분은 윈도우10또한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가능합니다.

 

다만 한가지 시간적인 TIP 를 말씀드리자면, 자신의 운영체제의 비트를 먼저 확인해보는바입니다. 그건 아주 사소한것일지 몰라도.

제대로 된 설치파일을 실행하지 못할경우 아무런 의미가 없게되기 때문입니다. 이건 윈도우10 설치 디스크 만들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비트 확인

 

기존에 쓰던 윈도우7과는 조금은 다른루트라서 저두 처음에는 당황을 했습니다. 명령어 단축키는 윈도우키 + E 를 눌러주심됩니다

 

 

내 PC 에 마우스를 대구 우측을 누르시면 우리가 가장 흔하게 들을수 있는 [ 속성 ] 를 눌러서 이동하십니다.

 

 

 

자 이제, 제 컴퓨터를 기본으로 시스템종류: 64비트 운영체제 라는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 가서 USB 인식 못할때 해결할수 있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심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

 

접속하신후에 서치창(검색창)에 windows 10 N 및 KN 입력하시고 엔터를 치십니다.

 

 

 

첫번째 미디어 기능팩 2016-03-31 무료 버전을 설치를 해주심됩니다.

 

다운로드 를 눌러서 이동하심 됩니다. 불필요한 설명은 구지 할 필요가 없는듯 합니다.

 

 

 

최종 화면입니다. 맨위에서 제가 말씀드린부분입니다.

 

첫번째 파일은 32비트,

두번째 파이른 64비트,

 

제가 이 부분때문에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시스템종류에 대해서 미리 확인해보시라구 한거라구 보심될듯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인데 USB인식이 되지 않아서 이 부분까지 왔는데 32비트 파일은 다운로드 한다구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는거지요,

 

어떻게 이해가 잘 되셨는지요? 간단하지만 사소한 문제부터 체크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