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인터넷 인증서 오류 익스플로러

반응형

인터넷 인증서 오류 익스플로러

 

 

저희 가족은 집에 컴퓨터가 총 4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스크탑2대와 노트북2대 인데요, 요즘의 노트북들은 거의다 와이파이로 연결이 되어서 인터넷을 할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이런 오류를 거의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주에 한번 전원을 ON 하는 데스크탑 컴퓨터가 한대가 있습니다. 왜 3주냐면 와이프님이 3주에 한번꼴로 토요일에 회사 업무를 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는 전원선도 연결되어 있지 않을뿐더러,

 

랜선도 빼 놓는 날이 많아서 그런지 이 컴퓨터만 유난히 전원이 들어오고 윈도우 상태에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인증서 오류 메세지가 자주 나오곤합니다.

 

즉 어떨떄는 3주에 한번꼴로 매번 오류를 해결해야지만 인터넷이 되는 경우가 많기도하더라구요 물론 이게 정확히 원인은 어떤건지는 확실치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컴퓨터의 시간을 인터넷시간대로 자동 업데이트를 해주면됩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에도 자동업데이트를 활성화 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는걸루 보입니다.

 

다만 인증서 오류 메세지가 이미 떴다는건 이미 컴퓨터에 설정된 시간대가 잘못되었다구 보심되십니다.

 

윈도우7 기준입니다. 우측 작업표시줄 하단에 시간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을 누릅니다.

 

 

 

 

세가지 상단 메뉴중에, 인터넷 시간을 눌러서 이동을 하십니다.

 

 

 

 

인터넷시간 메뉴에서 , 설정변경을 누르시면 - 인터넷 시간 설정 메뉴가 나오십니다. 이상태에서 서버는 위 화면에서 처럼 크게 변동시키지 마시고,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주시고 확인/확인 누르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컴퓨터 작업표시줄에서 시간이 제대로 현 시점과 동일한지 체크해주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접속해보시면 인터넷이 접속되는걸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윈도우10 에서는 기존의 윈도우7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데요, 사실 제가 윈도우10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라서 접근방식이 좀 구식이더라도 이해해주세요

 

좌측 돋보기를 눌러서 [ 시간 ] 를 누르시면 해당 메뉴가 위에 나타는데요, 날짜 및 시간 변경으로 이동하십니다

 

 

 

 

우측 하단에 보시면 추가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메뉴가 있는걸 확인이 되실거에요 눌러주세요

 

 

 

 

이상태에서 녹색으로 표시된 [ 날짜 및 시간 ] 큰 글자를 눌러주십니다.

 

 

 

 

그럼 이제 윈도우7 기존에 동일하게 표시되던 인터넷시간 설정 창이 뜨심을 알수 있구요 설정은 윈도우7과 동일하다고 보심되시겠습니다.

 

일단 제가 안내해드리고 싶은 부분은, 컴퓨터를 켜고 익스플로러를 바로 실행함과 동시에 인터넷 창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인증서 오류 메세지가 뜬다면은 시도해봐야할 첫번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