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컴퓨터 USB 인식 안될때 대처 방법

반응형

컴퓨터 USB 인식 안될때 대처 방법

 

 

일단 제가 이번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을 참 많이했습니다. 이유는 포털사이트마다 업체에서 너무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기에,, 과연 제 포스팅이 뜰까도 싶었지만, 그래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해보겠습니다.

 

 

사실 USB 인식 안됨 경우는 USB 불량 이거나 포트 불량 둘중에 하나인데요, 컴퓨터가 두대여야지만 정확하게 판단이 가는 부분이기에, 참 애매모호한 부분입니다.

 

일단 어떤 부분이던 컴퓨터당 포트의 수는 최소 2개이상이기 때문에, USB이 멀쩡하다는 가정하에 진행해 보는걸루 해보겠습니다.

 

 

 

 

일단 사실 , USB 매체가 정상이라는 가정인데 컴퓨터에서 인식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라면은 드라이버 문제가 가장 큽니다.

 

보통 그럴때는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한후에 재 설치를 많이 합니다. 어떠한 컴퓨터인지는 모두다 정확하게는 다를수가 있지만, 제 오랜 컴퓨터 데스크탑에서도 큰 문제없이 자동으로 재설치를 해줍니다.

 

윈도우키 + pause 프린터키옆에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 이렇게 장치관리자 메뉴가 바로뜹니다/ 윈도우 10 동일합니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물음표가 뜨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허나 이런 경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인식을 못할때는,

 

범용 직렬 컨트롤러를 모두 제거해버리고 재 설치를 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포트가 나오는 경우이구요

 

 

 

 

제 다른 노트북에서는 3개밖에 뜨질 않는군요, 이럴때는 다 제거후에 재 설치 해보는 경우가 맞는듯 합니다.

 

그리고 이 진행을 하기전에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후 진행하시는게 현명한데요

 

 

 

 

 

http://www.3dp.co.kr/

 

접속후에 맨 좌측 위에 있는 3DP CHIP 를 다운로드 해놓으십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드린 USB 포트 드라이버를 제거후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치하셔도 되시구요, 혹은 포트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진행하셔두 되십니다.

 

 

 

 

간혹 맥북을 이용하는데 USB 저장매체를 꽂았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제대로된건지 위치가 어딨는지 확인이 어려울때는,

 

Finder 가 뜬상태에서 환경설정을 누른신후에

 

하드디스크 클릭 / 연결된서버 클릭 그후에 나의모든파일 을 메킨토시 HD 로 변경 , 하면 바탕화면에 폴더가 하나 생성됨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새로운 디스크 모양이 생성됨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윈도우로 따진다면 윈도우탐색기와 똑같다구 보심됩니다.

클릭해보니 , 외장하드 연결된 USB 대용량 저장매체가 보이내요,

 

 

사실 USB 이동식 저장매체 자체적으로 불량이라면 개인이 해결할 방법은 거의없습니다. 접촉되는 면을 제대로 먼지 제거를 해보는것두 하나의 방법이라면 방법이 될듯하구요, 저장매체 불량이 아닌 포트불량이나 드라이버 설정이 잘못된경우에는 위 방법을 이용해보심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