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한글 그림 안보임 깨짐 현상 해결

반응형

한글 그림 안보임 깨짐 현상 해결

 

 

컴퓨터에 관한 모든 문제는 해결방법을 알고 나면 정말 간단한데 말이죠, 문제를 겪고 있을때는 너무나 어려워서 인터넷을 뒤져보곤 합니다.

그나마 한글 오피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워드프로그램중에 하나기 때문에 해결방법을 쉽게 찾을수가 있으십니다.

 

일명 그림파일이 안보일때나 혹은 깨져서 나올때는 의미하는데요, 흔하게 엑박이라는 표현도 쓰기도 합니다. 다만 이 파일이 다른쪽에서는 문제없이 실행이 된다면 이제 한글 오피스에서 두가지 정도로 설정을 바꿔볼수가 있으십니다.

 

 

 

 

한글 오피스 자체의 그림파일을 보이게 할수있는 설정을 제대로 했는지부터 확인을 해보아야합니다.

보기 메뉴바로옆에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표시/숨기기 를 누르면 몇가지의 메뉴들이 나오지만, 저희가 원하는건 바로 그림 에 체크를 해주시면되십니다. 사진이나 그림이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되십니다.

 

이 설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이제 한글 오피스 자체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인데요,

 

 

 

 

 

실행 아이콘의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에 보시면 한글오피스 가 설치된 경로가 대략 나오는데요, 프로그램파일 에 위치해 있다구 합니다.

 

 

 

 

프로그램파일에 접속후에 Hnc 폴더 안에 있는 HncUtils 유틸리티 폴더로 이동을 하십니다.

 

 

 

 

그리고 한글오피스를 초기화하는 실행파일 HConfig80.exe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됩니다.

 

 

 

 

기본 설정 창이 뜨시면 , 기본 값으로 설정 을 누르시면 되십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위 첫방법이면 거의 문제가 해결되기에 여기까지 오시는 경우는 많이 드물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글오피스를 거의 쓰지 않는 직업군에 속하다보니 가끔씩 프로그램 실행을 했는데 그림이 깨짐 현상이나 안보임 현상시에는 순간순간 당황하기도 한답니다.

언제나 문제점의 해결방법은 쉬운곳이 위치해 있다는점 알기전에는 다들 대처하기가 어렵지만 알고나면 참 간단하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