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반응형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저 같은 경우에는 특출나게 악성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 컴퓨터 자체 시간이 잘못 설정되어서 이러한 현상이 잘 발생합니다.

유일하게 한 컴퓨터에서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게 문제는 있지만 해결방법이 매우 간단하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데요.

 

간혹 시간설정 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반복되는 특정 사이트 보안 인증서 문제일때를 대비한 해결방법을 한개더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특정 데스크탑 컴퓨터가 이 오류가 자주 발생하기에 아무것도 쳐다보지 않고 일단 시간 표시줄로 이동해서 눌러봅니다.

 

 

 

 

시간 설정 변경으로 온 후에 , 인터넷시간 을 눌러서 다시 설정 변경을 눌러주십니다.

 

 

 

 

혹시라도 서버가 다를수도 있기에, 무조건 지금 업데이트 누르지마시고 한번쯤 저와 같은 서버인지 체크하신후에 업데이트 후 확인 을 누르시고 나오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접속하시면 거의 모든 분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실텐대요 다만 특정 사이트만 안먹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도구 -> 인터넷설정 으로 접속을 하십니다.

그후에 고급 메뉴에서 위 화면에 보이는 모든 부분을 체크를 하시고 적용 확인을 눌러주십니다.

 

 

 

그리고 보안 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해서 , 접속이 되지 않는 사이트를 신뢰하는 사이트로 추가하시면 되십니다.

 

 

 

 

사실 우리가 컴퓨터를 ON 하는 이유는 어쩌면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일텐대요, 갑자기 안되는 인터넷에 너무 속상해 하지마시고 스마트폰을 다들 가지고 계시니, 조금만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찾으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실거라구 봐요

 

 

또한 이런 문제는 하드웨어적인(랜카드)는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은 먼저 랜선과 컴퓨터간의 연결 상태도 꼭 한번쯤은 체크해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랜선이 제대로 꽂아져 있지 않다면 위 오류 메세지가 아니라 다른 오류 메세지가 뜰테지만요

어쨌거나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오류메세지는 시간설정으로 간단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