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문자 백업 전체 SMS

반응형

아이폰 문자 백업 전체 SMS 



일단 제가 이번 포스팅을 준비한건 사실 저또한 아이폰6 을 3년 넘게 사용하면서, 가장 애지중지(?)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SMS(문자) 내역 입니다. 저는 몇년전의 문자도 지우지 않고 보관하는 성격이 있구요,

또한 사업적으로도 예전 저장하지는 않지만, 거래내역이 있는 고객 관리차원에서도 문자를 지우지 않기 때문입니다.


허나. 점점 용량의 압박도 있고 또한 다른 핸드폰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기존에 아이폰의 문자를 뭔가 백업해두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가지 정도의 방법을 생각이 드실텐대요,


(1) 아이클라우드

(2) 아이튠즈


아이클라우드 같은 경우에는 일단 설정을 하는 동시이후에 SMS 문자 내역만 백업이 되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방법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아이튠즈를 오랜만에 실행했습니다.




일단, 아이튠즈와 아이폰 연결이 전제적으로 쾌적하다는 전제하에 진행해보겠습니다.

아이폰6 유저이구요, 컴퓨터는 윈도우7 입니다. 사실 저또한 아이튠즈를 이용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당황스럽더군요


일단 맨 처음화면에서 보기/컨트롤 아래 모바일 아이콘 모양을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할겁니다.




사실 문자만 따로 백업하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그건 맨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컴퓨터 (체크)

지금백업 (초이스)


아이폰 자체의 데이터화된 용량에 따라서 몇십분 이상이 걸릴확률이 높습니다.




맨 위에 화면에 Iphone 백업 중... 뜨면서 맨 처음부터 천천히 진행이 되실겁니다. 저는 그냥 이 작업을 진행해두구선 밥을 먹고 왔더랬죠.. 그래두 꽤 걸리더라구요 시간이








모든작업이 완료되면, 이제 문자 백업이 제대로 된걸 확인하는 차원을 떠나서, 보고싶을때가 있습니다.

해당 백업파일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해서 컨트롤 + F 를 눌러서 3d0d 폴더를 찾으셔야 합니다.

Users\사용자계정\appdate\roaming\applecomputer\backup 내에서 찾으시면되십니다.

보통 백업 파일위치를 변경하지 않을경우에는 C:\ 드라이브 이십니다. 사실 이부분에 대한 포스팅도 할까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문자백업로그만 업로드해서 엑셀파일등으로 따로 저장해서 뷰어식으로 볼수가 있는겁니다. 물론 이 작업을 구지 원하지 않을때는 하지 않으셔두 되구요


https://www.iphone-sms.com/


업로드후 원하는 파일형태 선택후에 Submit 를 눌러주심되십니다.




아이폰 문자 백업 SMS 전체 데이터는 어찌보면 , 일반적인 아이튠즈 백업이라구 봐도 무방하십니다. 문자만 할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조금은 걱정스러운 부분이라기 보다는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 바로 C:\ 드라이브에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어떨까?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백업 저장위치 변경하는법에 대해서 진행해볼까 합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제 경우입니다만, 보통 요즘 파티션으로 나누어서 관리하시기 때문에 꽤 유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또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백업한 문자를 안드로이드로 옮기는 법도 준비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