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설치

반응형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설치



일단 저는 크롬 브라우저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와는 다를수가 있다는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일단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다가, 최근에 멈춤현상이라던지 버벅임이 심해져서 크롬브라우저로 넘어왔는데요, 다만 분명히 이전에 이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 설치되어서 작동함에도 불구하고.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자꾸 설치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해결이 되지 않아서 처음부터 제대로 이 오류에대한 문제를 해결한후로 포스팅을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거를 먼저 함이 좀더 좋다구 보는바입니다.




일단 기존적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이렇게 다운로드 창이 뜨시지요, 크롬 브라우저는 따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표시한 화살표 다른 컴퓨터에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하신가요? 를 눌러주세요




맨위에는 해당 운영체제 저는 윈도우7 기준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크롬 브라우저가 보이내요, 오페라 브라우저와 동일 한듯 합니다. 




일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설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그다음에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후에 우측 상단에 사다리(설정) 를 눌러서 이동해주십니다.




맨 아래 화면으로 스크롤 하시면 고급 이 있으십니다. 이동 빠르게 건너가겠습니다.




화면 중간쯤 메뉴에 , 컨텐츠설정 으로 이동해주세요




플래시 우선확인이 보이십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우선확인(권장) 부분을 이렇게 파란색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면 완벽하게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대로 설치가 되었고 또한 실행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다만 이부분에서 몇가지 알아두실 부분이 있습니다.


(1) 파란색으로 변경 불가능(?)

(2) 변경됬음에도 특정 사이트 설치오류 발생








분명히 우선확인에 파란색으로 체크도 완료가되었지만,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럴때는 바로 위에 이미지에서 사이트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바로 이 화면 바로 아래 차단 말고 사이트 추가 허용 부분에서 원하는 사이트가 어도비플래시플레이어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추가사이트 허용 입니다.


또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1) 문제인 우선확인(권장) 이 파란색으로 조차 변경이 안될경우입니다.




그럴때는 컨텐츠설정 화면 맨 아래에 보시면 초기화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을 한다는 메뉴를 눌러서 크롬 브라우저를 초기화 시켜버리는겁니다.



제가 위 방법으로 해결을 했기 때문입니다, 즉 저는 설치는 분명 제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선화인(권장) 버튼이 전혀 반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초기화 해 버린 후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시 다운로드 설치를 하고,


순차적으로 플래시 메뉴로 가서 체크를 변경하니 되더군요, 다만 이렇게해도 기본적으로 추가적으로사이트를 허용에 입력해주셔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는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