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안된다면 삭제후 재설치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안된다면 재설치



일단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혹은 버벅임이 심해질때는, 액티브 X 와의 충돌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액티브 X와의 충돌인데요, 참고로 많은 블로그 분들께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외에는 다른 큰 대처법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즉, ISISAFE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나서 익스프롤러가 이전과 동일하게 멈춤 현상이라던지 버벅임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결국에는 삭제후 재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방법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 최근 몇주전부터 정말 몇년간 잘 사용해오던, 익스플로러 11 버전이 어떠한 사이트를 접속하여도 버벅이거나 멈춤현상이 발생하는 힘든 .. 상황이 와서 결국에 최근에는 크롬 브라우저로 옮긴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텐더링 사용 체크 해제 라던지, 보호모드 끄기 등은 너무나 기초적인 해결방법이기에 생략하고 바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에서 INISAFE 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전부 삭제해주십니다. 이와 더불어 좀더 확실한 프로그램도 인터넷에 오픈되어있습니다.




특정 회사에서 회사내에 컴퓨터의 문제을 위해서 만들었다구 하는데요, 일단 이게 좀더 확실하게 액티브X 기능해제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이러한 모든 방법을 동원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결국에는 기존에 설치되었던 익스플로러를 삭제후 재설치를 할 계획입니다.


운영체제 :: 윈도우7

익스플로러 버전 :: 11








동일하게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 및 에서 좌측에 있는 [ 업데이트 설치 제거 ] 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는 찾을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 제경우 제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재부팅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재부팅을 하시면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어쩌구저쩌구 전원을 끄지 마세요가 뜨십니다.




저에 컴퓨터는 윈도우 익스플로러 11를 삭제하고 자동적으로 윈도우 익스플로러 8 버전을 재설치 해주었습니다.

일단 멈춤현상 버벅임 현상없습니다.


다만,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특정 사이트의 ID 비밀번호는 사라졌기에 이 부분 미리 숙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익스플로러 11 버전으로 설치를 하고 싶으시다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32비트/64비트 아무거나 받으시면 안되시구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받으셔야 합니다.



윈도우키 + Pause 프린터키 옆옆 있는 맨 상단에 있는 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바로 이화면에서 해당 컴퓨터에 운영체제 32비트 혹은 64비트 임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글을 마치면서, 사실 저또한 익스플로러 멈춤 현상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로 옮긴 상황에서 액티브X가 주된 원인이었기에 해당 대처법으로 해결이되었으면 참 좋았을텐대요, 아쉽게도 삭제후 재설치를 해야지만 문제점이 해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