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공간 확보하는 꿀팁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공간 확보하는 꿀팁



보통 많은분들이 업데이트 파일을 찾아서 삭제하는 이유는 백명중에 구십분 이상은 컴퓨터 하드디스크의 공간 확보를 위해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디스크정리로 들어가서 업데이트파일을 지운다면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즉 일차적인 방법은 디스크정리를 통해서 하고 또다른 폴더 삭제까지 진행하셔야 진짜 불필요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하는건데요


다만 주의할점은 이전 업데이트 히스토리가 사라진다는점이 있습니다만, 해당 폴더를 삭제함으로써 시스템에는 전혀 아무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허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디스크정리 에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에 대한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디스크정리에 대해서 언급해드립니다.


일단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파티션 보통은 C드라이브 일겁니다. C드라이브에 속서을 눌러주십니다.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은 체크가 해제되어있습니다. 저는 일단 전혀 없습니다(?) 그간 업데이트 자체를 사용안함으로 정지해놓았기 때문인데요,

그러면 공간 확보할 파일이 없는건가(?) 싶지만, 다음화면에서 해답이 있습니다.


※ 물론 업데이트파일이 있다면은 삭제해주셔도 되십니다 ※




실행창에서 [ services.msc ] 입력하신후에 엔터 버튼을 치시면 되십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windows update 속성을 누르시면 자동/수동 으로 되어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미 시작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해놓았지요,

일단 이 부분을 정지 시켜놓습니다. 저처럼 사용안함으로 해주셔도 되시구요







그 다음으로 윈도우가 C드라이브에 설치되어있다는 가정하에, windows 폴더내에서 softwareDistribution 폴더자체를 삭제처리 하십니다.

즉 이 폴더는 이미 이전부터 쌓여온 윈도우 업데이트의 히스토리를 모두 저장해놓구 있는 폴더라구 볼수 있습니다.

즉 그래서 서두에 단점이 이폴더를 삭제해도 시스템에는 전혀 이상이 없지만, 업데이트 기록을 볼수 없다는점이죠,, 이전 기록




저는 분명 처음에 진행했던 . 디스크정리에서는 업데이트 파일자체가 없어서 공간확보를 더이상 할수 없었지만,

두번째 방법인 폴더삭제로 1기가를 확보할수가 있었습니다. 아마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놓으신분들은 공간이 더 많을수도 있으십니다.




그리고 이건 선택사항입니다,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을 자동으로 설정해 놓을건지, 수동으로 할건지 아니면 저처럼 사용안함으로 체크할건지는 본인의 판단이구요,



어찌되었건 보안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에, 꼭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설정하지 않으신다구 해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는 꾸준히 해주셔야 한다는점은 저또한 부정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이전에 쌓여있던 업데이트 파일들을 삭제해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확보하는데 좋은 팁이 되는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