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세가지 루트 제시

반응형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세가지 루트 제시



사실 이 포스팅은 제가 아는 지식을 첨부한게 없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을 통틀어 본건데요, USB 자체 고장이 아니라는 상황에서 포맷의 안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요, 이럴떄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제가 3가지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릴텐대요, 만약 제일 간단한 위 두가지로 되지 않는다면 보통 파티션이 나뉘어져 있는 확률이 많습니다.


일전에 제가 외장하드에 윈도우10 USB 를 만들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떄 파티션 용량이 이상할정도로 낮아진적이 있었는데요, 이때 아무리 포맷을 진행해도 되긴했지만 용량이 제 역활을 못했는데요, 이걸 해결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이리 간단한거였다니..




첫번째 두번째 프로그램은 동일한것이지만, 버전이 다릅니다, 파일로 업로드 해드리는건 첫번째이구요, 링크로 다운로드를 제시해드리는건 두번째 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살짝 다를지 몰라도 기능은 간단합니다.





SD cardfoematter 이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즉 왠만한 오류일경우에는 이걸 이용하시면 해결이 되실겁니다.


https://www.partitionwizard.com/free-partition-manager.html





이 버전이 제가 업로드해드린 파일을 설치했을때의 모습이구요, 사용방법은 간단하구요 포맷 버튼만 누르심되십니다.


만약 인식을 못한다면 리프레쉬 버튼을 누르시거나, SD카드 혹은 USB 접촉면을 여러번 삽입해보시구요, 접촉면도 닦아 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바로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버전이구요, 사용방법은 간단하기에 따로 설명은 생략하는걸루 하구요,


만약에 이 방법으로도 USB 포맷이 완료할 수 없습니다가 된다면,, 이제 최후에 방법으로 가야합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eula_windows/index.html


MiniTool Parttition Wizard Free Edition 10,2 최신 버전이구요, 사실 이 프로그램이 제가 생각하기에는 , 파티션 부분을 제거할수 있는 부분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듯 합니다.




설치후, 화살표로 표시해둔 프로그램 영역으로 접속해주심되십니다.




즉,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어서 포맷이 완료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럴때는 속성 버튼 우측마우스를 눌러서 Delete 를 눌러서 파티션을 삭제해서 하나의 공간으로 만드신후에 포맷버튼을 누르시면 문제가 해결되실겁니다.


일단 위 세가지 프로그램을 해서 성공하는 전제는, USB 혹은 SD카드 자체가 고장이 아닌상태의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을때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도 USB 가 인식이라던지 포맷자체가 되지 않는경우에는 해결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반응형